[App] 신세계 백화점 어플 "명동 무료 주차 팁"
명동에 자주 가는 편은 아니지만, 간혹 몇 개월에 한 번 혹은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명동에 가야 할 일이 생기기 마련이다. 예전에 서울에서 살 때만 하더라도 명동은 그다지 멀지 않은 곳에 있었다. 지하철로 4 정거장 거리에서 생활을 하고 있었으니, 그다지 멀지도 않은 곳이라고 할 수 있었는데, 당시에는 그것도 멀다고, 명동까지 가는 것을 귀찮아했던 것 같다.
하지만, 지금은 그것보다 훨씬 더 먼 곳에서 생활을 하고 있는지라, 명동까지 가는 것이 더욱더 힘들어지게 되어서, 자주 갈 수가 없는 곳이 되었다. 대중교통으로 가기에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게 되고, 그렇다고 차를 가져가자니, 주차할 공간도 없고, 항상 차가 막히는 곳인지라 부담스럽기도 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었다.
"명동에서 무료 주차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아무래도 명동과 같은 곳은 땅값이 워낙에 비싼 곳인지라, 차를 가져가게 되면 오히려 차가 짐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워낙 사람들이 많은 곳이기도 하고 차도 많은 곳인데, 땅값도 비싸버리니, 주차비로도 몇만 원이 나가버리는 그러한 형국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다.
그래서 사실,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명동에 차를 가지고 가는 생각을 하지 않고 있었는데, 인터넷에서 관련 내용을 검색해보고 뭔가 적절한 방법을 찾아볼 수 있었다.
"신세계 백화점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신세계 백화점 본점에 3시간 무료 주차를 할 수 있다."
그 내용은 바로, 신세계 백화점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고 로그인을 하게 되면, 3시간 무료 주차 쿠폰을 매달 2장씩 받을 수 있다는 것이었는데, 그래서 얼른 애플리케이션을 가입하고, 명동으로 갈 채비를 마쳤다. 이렇게 받은 주차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차량을 등록해야 하는데, 차량을 등록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로그인을 하고 왼쪽의 메뉴에서 '주차'를 누른다."
차량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하는 것이 필수라고 할 수 있다. 로그인을 하고 나서 왼쪽에 있는 메뉴에서 "주차"를 누르면, 차량을 등록하는 페이지가 나온다. 여기에서 차량을 등록하면 거의 모든 것이 완료가 된 것이다.
차량을 등록하고 나서, 백화점을 방문하고 난 뒤, 주차 쿠폰을 사용할 수가 있다. 우선 내가 방문한 지점을 선택을 하면, 언제, 몇 시에 방문했는지에 관한 정보가 뜨는데, "쿠폰 사용"을 누르면 사용이 가능하다. 이렇게 주차쿠폰을 사용하는 것은 출차 5분 전에만 해두면 된다고 하는데, 실제로 사용을 해보니, 몇만 원에 해당하는 주차비를 하나도 내지 않고 출차 할 수 있었다.
3시간 주차권 2장은 한 달에 한 번만 로그인을 하면 받을 수가 있다고 하니, 꼭 로그인을 해서 받아두었다가 나중에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