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장 같은 헤이리 카페 "브리즈 힐"

별장 같은 헤이리 카페 "브리즈 힐"


별장 같은 헤이리 카페 "브리즈 힐"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는 멋진 건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술마을"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건축물들이 많이 있는 것이지요. 이렇게 독특하고 멋진 건물들이 많은 곳이지만 그곳에서도 눈에 띄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헤이리 예술마을 한쪽 구석에 위치하고 있어서 상대적으로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에 있는 카페, "브리즈 힐"이라는 곳이지요.





"별장 같은 느낌이 물씬 풍기는 헤이리의 카페 브리즈 힐"


헤이리에 있는 카페, 브리즈 힐은 나름의 위치 선정이 탁월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선정된 위치가 나름 "브리즈 힐(BREEZE HILL)"이라는 이름과도 잘 맞아떨이진다고도 볼 수 있을 것이지요.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서도 브리즈 힐로 향하는 골목으로 들어서면, 저기 언덕 위에서 멋진 불빛을 뿜어내고 있는 건물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기 저 건물 뭐지?"라는 생각이 들었다면, 그 건물이 바로 "브리즈 힐"이 맞을 것입니다. 이렇게 "조명"에 더욱더 영향을 받는 건물인지라, "브리즈 힐"은 낮에 방문하는 것보다는 밤에 방문하는 것이 더 멋진 분위기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군요.







"3층 건물이지만, 카페는 2층까지 사용된다고 합니다."


브리즈 힐의 건물은 총 3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적당한 규모의 건물에, 나름 마당도 있는지라, 날씨가 좋을 때는 야외에 설치된 테이블에서 차를 한잔 마시면서 하루의 피로를 푸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은 그러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헤이리에 있는 카페답게, 카페 곳곳에서는 예술품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하지요. 그래서 처음 카페를 방문했다면, 가게 곳곳에 숨어있는 예술품을 찾아보는 재미를 느껴볼 수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브리즈 힐의 분위기는 역시 최고, 분위기 하나로 다른 것들을 압도하는 공간입니다."


브리즈 힐이 가지는 장점이라고 한다면, 헤이리에 있는 다른 카페들보다는 보다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그래서 이렇게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는 경치도 제법 좋은 편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건물 자체"에서 풍기는 분위기도 상당한지라,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이라면 한 번쯤은 꼭 와봐야 하는 공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상대적으로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서도 외곽에 위치하고 있는 편인지라, 인적이 드물기도 한데요. 그래서 한편으로는 좋기도 합니다. 일종의 숨어있는 헤이리의 공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 카페 브리즈 힐"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분위기 좋은 카페, 데이트 코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