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설렁탕 맛집 "신선설농탕"

대학로 설렁탕 맛집 "신선설농탕"


대학로 설렁탕 맛집 "신선설농탕"


서울의 번화가 중의 한 곳인 대학로, 이 곳은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주말이 되면, 연인들로 넘쳐나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마도 대한민국 연극의 "메카"로 알려진 곳이라서 그런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대학로에서는 많은 먹거리들을 찾아볼 수는 편이지만, 이번에는 프랜차이즈 식당에 관한 이야기를 한 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지요. 굳이 멀리서 찾아가서 먹어야 할 수준의 식당은 아니지만, 갑자기 설렁탕이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찾아갈 만한 곳, 바로 "신선설농탕"에 관한 내용입니다.




"대학로, 혜화역 4번 출구 근처에 있는 식당, 신선설농탕"


"대학로에 왔는데 갑자기 설렁탕이 생각났다."하는 경우에는 혜화역 4번 출구 근처에 있는 "신선설농탕"을 떠올려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프랜차이즈 식당인지라 크게 특별한 것은 없지만, 그만큼 빠지지도 않는 맛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신선설농탕에서는 거의 "설렁탕" 한 가지의 단일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 편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나름의 선택권이 있기도 합니다. 고기를 듬뿍 담은 설렁탕을 맛볼 수도 있고, 두부 야채, 떡국, 순사골 등등의 제법 다양한 옵션을 가지고 있기도 하지요.




"혼자서 식사하기에도 나쁘지는 않은 식당"


대학로와 같이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곳에서는 사실 혼자서 먹을 만한 식당을 발견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혼자서 먹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은 환경을 제공하는 식당을 찾아보면 오히려 반갑다고 할까요? 신선설농탕 대학로점의 경우에는 혼자서 창밖을 바라보면서 먹을 수 있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서 혼자서 먹기에도 나쁘지 않은 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그다지 특별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프랜차이즈 식당인지라, 그리고 엄청난 고급 음식점은 아닌지라 매장의 분위기는 무난한 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냥 대학로를 방문했는데, 설렁탕이 한 그릇 생각난다 하는 경우에 방문하기에 괜찮은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서울 종로구 혜화동 대학로 신선설농탕"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혼자 먹기 좋은 식당, 설렁탕 전문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