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대학가 맛집 "썬더치킨"

성균관대 대학가 맛집 "썬더치킨"


성균관대 대학가 맛집 "썬더치킨"


대학가는 확실히 다른 곳에 비해서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제법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 맛을 볼 수 있는 음식도 대학가라는 이유만으로 저렴하게 맛볼 수 있지요. 성균관대학교 정문 근처에 있는 "썬더치킨" 역시도 그렇게 저렴한 가격에 치킨을 제공하는 곳이랍니다.



"성균관대학교 정문 앞, 치킨을 한 마리에 9,000원에 먹을 수 있는 곳"


썬더치킨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아마도 "저렴한 치킨 가격"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시대에, 그것도 서울에서 이 정도의 가격에 치킨을 먹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상상을 하기도 힘들 가격에 치킨을 제공하는 모습이지요.


치킨 한 마리의 가격은 바로 9,000원. 웬만한 메이저 브랜드 치킨의 거의 절반에 가까운 가격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런데 여기에서 더 놀라운 점이 있다면 치킨을 포장해서 가면 무려 1,000원을 더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테이크 아웃을 해간다면 치킨 한 마리를 8,000원에 맛볼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되겠지요.




"오래된 느낌이 드는 인테리어, 그래서 이 느낌이 마음에 들어서 드라마 촬영지로도 쓰였다고 합니다."


썬더치킨 성균관대점이 풍기는 인테리어는 상당히 예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왠지 북촌 한옥마을 계동길에 있어야 어울릴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가게 공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이렇게 제법 오래된 느낌이 드는 가게 분위기였던지라 오래전에 제법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의 촬영지로 사용이 되기도 했다고 하지요.


바로 "너의 목소리가 들려"라는 드라마에서 "혜성 치킨"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했던 곳입니다. 극 중에서 "국선 변호사" 역을 맡았던 장혜성 씨의 어머니가 운영하는 치킨집으로 나왔던 장소이지요. 드라마 촬영지로 쓰였기에 이렇게 가게 곳곳에서는 "너의 목소리가 들려"라는 드라마 작품에 관련된 포스터를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바삭바삭한 크리스피의 맛을 보여주는 썬더치킨 성균관대점"


썬더치킨 성균관대점에서 추천할 만한 메뉴는 아마도 바삭바삭한 치킨의 진수를 보여주는 "크리스피 치킨"이 아닐까 합니다. 이 곳에서 맛볼 수 있는 크리스피 치킨은 가성비가 상당히 뛰어나다고 할 수 있는 모습이지요. 하지만 상대적으로 양념치킨 메뉴는 크리스피 메뉴의 그것에 비할 바가 안 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양념치킨을 좋아한다면, 크리스피 치킨을 주문한 뒤 "양념"을 받아서 거기에 찍어먹는 것이 더 나을지도 모르겠군요.


"서울 성균관대학교 정문, 썬더치킨"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치킨, 대학가 식당, 저렴한 치킨집, 크리스피 치킨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