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역 프리미엄 김밥집 "고봉민 김밥人"
예전에는 서민 음식에 가까웠던 김밥이 어느 순간부터는 고급화된 음식으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간단히 한 끼 식사를 해결하는 수준에 그치는 메뉴였다면, 이제는 김밥에 다양한 재료들을 넣어서 프리미엄화하는 식당들이 제법 많이 생겨난 것이지요.
이렇게 "김밥"을 프리미엄화 시키는 식당 중의 한 곳이 바로 "고봉민 김밥"이라는 이름의 식당이었는데요. 저도 서초동, 서초역 2번 출구 옆에 있는 조그마한 식당에 한 번 다녀와보았습니다.
"서초역 2번 출구 앞에 있는 조그마한 김밥집, 고봉민 김밥"
서초역 2번 출구에서 몇 발자국 떨어지지 않은 곳에 있는 김밥집인 "고봉민 김밥"의 매장 안은 사람들로 터져나갈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아마도 이 날 방문했던 시간이 주일 오후라서 그런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아무래도 바로 맞은편에 국내 3대 대형 교회라고 할 수 있는 "사랑의 교회"가 자리를 잡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사람들로 붐비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기도 했습니다.
"상당히 좁은 매장, 그러나 사람들로 붐빈다."
매장은 상당히 좁은 편이어서, 테이블은 약 4개 정도밖에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이 곳에서 주문한 음식을 먹고 가기는 쉽지 않은 편이었는데요.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로 "테이크아웃"으로 음식을 포장해서 가는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김밥집인지라 김밥 가격은 한 줄에 2,500원부터 시작한다."
프리미엄 김밥집인지라 김밥 한 줄의 가격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김밥 한 줄에 무려 2,500원부터 시작하는 가격대였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메뉴인 "고봉민 김밥"이 2,500원, 다른 메뉴들은 3,000원대에서 가격이 형성되어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이지요. 역시, 프리미엄 김밥집이라 가격은 제법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김밥 자체만의 가격을 놓고 본다면 제법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기도 하지만, "서초역" 역세권이라는 위치적인 특성을 고려해본다면, 말도 안 되게 비싸지는 않다고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이기도 한 곳입니다.
"서울 서초역 2번 출구 고봉민 김밥"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프리미엄 김밥집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