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헤이리 중국집 "최고야 손해물짬뽕"

파주 헤이리 중국집 "최고야 손해물짬뽕"


파주 헤이리 중국집 "최고야 손해물짬뽕"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은 아마도 파주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로 뽑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다양한 볼거리와 예술품을 제공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어서 주말마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지요. 그리고, 위치도 "성동 IC"에서 가까운 편이어서 접근성이 나쁘지도 않답니다.


하지만, 이런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서 취약한 점이 있다면, 바로 식사에 관련된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서도 괜찮은 식당을 찾아볼 수 있기는 하지만 주로 양식 위주인지라, 다른 메뉴를 찾기는 힘들 것이니 말이죠. 그리고 헤이리 안에 있는 식당은 헤이리 프리미엄이 있어서 상대적으로 더 비싸기도 합니다.




"헤이리에서 한 블록 떨어진 성동사거리 근처에 있는 식당들"


헤이리에서 한 블록 정도 떨어져 있는 식당들을 방문해보면 이러한 걱정을 다소 해결할 수 있기도 합니다. 성동사거리 근처에 있는 식당가들은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도 괜찮은 음식을 제공하는 곳이 종종 있으니 말이죠.


이번에 한 번 이야기를 해볼 만한, "최고야"라는 이름을 가진 식당도 역시 마찬가지이입니다. 주변에서 갑자기 "중국음식"이 먹고 싶어 지면 방문하게 되는 곳이 바로 이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보통 중국집 하면, 뭔가 지저분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곳이지만, 이 곳은 그러한 편견을 날려버릴 듯한 느낌이 드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지저분한 중국집의 느낌과는 거리가 먼 중국집, 최고야"


최고야라는 이름의 중국집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지저분한 느낌의 중국집과는 거리가 먼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역시 널찍한 파주에 있는 식당이라서 그런 것인지, 건물도 큼직하니 여유가 있고요. 내부 인테리어 역시도 제법 고급스럽다는 느낌이 드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일반 중국집보다는 조금 비싸지만 양은 상당합니다."


"최고야" 중국집의 또 다른 특징 중의 하나는 아마도 그 양이 아닐까 합니다. 다른 일반적인 중국집에 비해서 가격은 조금 더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만, 가격이 비싼 만큼 그 양이 상당한 편이기도 하지요. 이 곳에서 나오는 음식은 보통 다른 곳에서 나오는 음식의 약 1.5배 정도로 느껴진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심지어, 2인분의 "쟁반 짬뽕" 혹은 "쟁반짜장"을 주문해서 4명이서 먹어도 다 먹지 못하는 경우가 벌어지기도 하지요. 물론 4명이 모두 대식가인 경우에는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 말이죠. 그래서 이 곳에서 음식을 주문할 때는 "양"이 많이 나온다는 사실을 미리 인지하고 주문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헤이리 주변에서 조금은 깔끔한 분위기의 중국집을 찾고 있다면, 이 곳을 방문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지요.


"파주 통일동산, 최고야"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중국음식점, 깔끔한 식당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