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금촌동 만두전골집 "만세면옥"

파주 금촌동 만두전골집 "만세면옥"


파주 금촌동 만두전골집 "만세면옥"


파주 금촌역에서 금릉역 방향으로 길을 따라가다 보면, 식당가가 어느 한 곳에 제법 몰려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를 글로 설명하기는 어렵고 지도에서의 위치로는 "금촌역"과 "금릉역" 사이 즈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는 곳인지라 비교적 쉽게 식당가를 찾아볼 수 있답니다.


갑자기, "만두"가 먹고 싶어 진 날이었는데요. 헤이리 예술마을 주변에서는 "만두요리"를 하는 식당을 잘 찾기가 힘들었기에 굳이 차를 몰아서 이렇게 멀리까지, "금촌"까지 나와서 만두집을 찾아가게 된 것이지요.





"만두전골을 판매하는 식당, 만세면옥"


이렇게, 서울보다는 상대적인 시골이라고 할 수 있는 파주에서는 서울에서는 흔히,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을 어렵게 찾아야 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이렇게 차를 약 20분 정도 몰아서 나오면, 식당을 찾을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하지요.


이날 저희가 방문했던 곳은 바로 "만세면옥"이라는 이름의 식당이었습니다. 이름에서는 마치 "면요리"만을 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간판인데, 막상 방문해보니, 면요리를 하고 있기도 하지만, 수제 만두를 이용한 다른 음식들도 하고 있는 모습이었지요.








"만두가 먹고 싶었던 날이었기에 "만두 국수전골"에 "수제 손만두"를 주문했던 날이었습니다."


이 날 저희가 갑작스럽게 먹고 싶었던 메뉴는 만두였기에, 이 곳을 방문해서 저희는 "만두 국수전골"에 "수제 손만두"를 하나 주문해서 만두를 나누어 먹었답니다. 그런데, 사실은 크게 기대를 하지 않았던 "만두 국수전골"은 나름 비주얼이 괜찮았고, 맛도 제법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무난한 만두전골이라고 할 수 있었지요. 특히, 그다지 맵지는 않지만 시원한 국물 맛을 내는 것이 일품이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장의 분위기 전체적으로 깔끔한 편이었고요. 대로변에 있는 식당이었던지라, 주차 공간도 넉넉하게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내리고 싶은 곳입니다.


"파주 금촌동, 만세면옥"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만두, 만두전골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