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헤이리, 한적한 카페 "수잉(SU_ING)"

파주 헤이리, 한적한 카페 "수잉(SU_ING)"


파주 헤이리, 한적한 카페 "수잉(SU_ING)"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서는 멋진 카페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다마스", "브리즈 힐", "커피공장"과 같은 굵직한 카페들을 찾아볼 수 있지요. 위에서 언급한 세 곳의 카페들은 뭔가 웅장하고, 제법 분위기도 있고, 규모도 상당한 곳으로 헤이리를 대표할만한 수준의 카페라고 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곳들은 규모도 상당하고, 분위기도 좋은 곳이지만, 나름의 단점을 가진 곳이기도 합니다. 각각 다른 단점이 있는데, 어느 곳은 가격이 너무 비싸다거나, 어느 곳은 분위기에 비해서 맛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거나, 어느 곳은 사람들로 너무 붐빈다거나 하는 단점이 있지요.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서 한적한, 조용한 동네 카페 같은 곳을 찾아보고 싶기도 하답니다."


물론, 일부러 멀리서 헤이리 예술마을을 찾아서 왔다면, 멋지고 웅장한 곳을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이지만, 헤이리를 제법 많이 방문해본 사람들이라면, 굳이 그런 곳을 가지 않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한적하고 조용한 동네 카페 느낌이 나는 카페를 방문하고 싶기도 할 때가 있지요.


그런 느낌이 들면, 방문해볼 만한 곳이 있기도 합니다.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 있는 조그마한 카페, "수잉(SU_ING)"이라는 곳이지요.






"한적하고 조용한 동네 카페의 느낌이 드는 공간, SU_ING"


"수잉"이라는 카페가 주는 느낌은 "편안함"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규모가 그다지 크지도 않고, 조그마한지라, 뭔가 편안한 동네의 카페 같은 느낌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이렇게 편안하다는 느낌이 드는 이유는 아마도, 제가 이 곳을 방문했던 시각이 평일 저녁이었기에 더 그러한 느낌이 들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평일 저녁의 헤이리 마을은 사실, 주말과는 달리 사람들이 거의 없어서 한적한 느낌이 드는 곳이거든요. 그런데가 헤이리를 대표할만한 "메인 카페"라고는 하기 힘든 곳을 방문했으니, 이런 편안하면서도 한적한 느낌이 드는 것이 어쩌면 당연하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끌시끌하고 복잡한 헤이리 예술마을의 카페와는 조금 다른 편안한 느낌을 가져보고 싶다면, 방문해볼 만한 곳인데, 이런 곳은 아마도 헤이리 주변에 사는 사람들이 방문해볼 만한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카페, Su_ing"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헤이리 카페, 동네 카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