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헤이리 "대게빵 카페"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의 한쪽 구석에는 조금은 덜 알려진 카페가 있습니다.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서도 조금 구석진 곳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찾기 힘든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이 곳에서는 독특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답니다.
그곳의 이름은 바로 "대게빵 카페"인데요. 마치 붕어빵 같은 느낌이 드는 독특한 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붕어빵과는 어느 정도 차이가 있는 음식인데요. 바로 붕어빵에는 붕어가 들어가지 않지만, 대게빵에는 대게가 들어간다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북쪽에 있는 한적한 카페, 대게빵 카페"
이 곳의 정식 명칭은 사실, 정확히 모르겠습니다만, 그냥 편하게 "대게빵 카페"라고 부르는 것이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그만큼, "대게빵"이라는 것이 흔하지 않은 음식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대게빵은 크게 4가지가 있었는데요. 각각 "호두", "호두 베리", "블루베리", "머핀" 대게빵이 그것들이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추가로 판매하는 독특한 메뉴는 바로 "대게 비빔밥"이었는데요. 대게 껍질에 밥이 들어있는 형태의 음식이었지요.
▲ 대게빵
▲ 대게 비빔밥
"대게를 활용한 독특한 음식들..."
사실, 대게는 영덕이 유명한데, 파주에서 "대게빵"을 맛볼 수 있다고 하니, 조금 당황스럽기도 합니다. 뭔가 뜬금없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그래도 이 대게빵을 먹으려고 영덕까지 내려갈 수는 없으니, 파주에서라도 그 대게빵을 먹으면서 아쉬움을 달랠 수 있다는 것이 다행이라고 볼 수 있을까요?
아무튼, 이렇게 이 곳에서는 대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이 곳에서는 아메리카노도 아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기도 하답니다. 한잔에 2,000원에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이 커피는 대게빵과 함께 부담 없이 드시라고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고 하지요.
"2층은 갤러리로 운영되고 있기도 합니다."
대게빵 카페의 건물은 다소 독특한 구조입니다. 건물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듯한 모습인데요. 1층은 대게빵을 구매하고 판매하는 카운터가 있는 층이고, 2층과 3층은 출입구를 통해서 나가서 다른 입구로 들어갈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는데, 이 곳은 "갤러리"로도 사용된답니다. 그래서 이 곳에서 다양한 미술품을 볼 수 있기도 하지요.
그리고 2층과 3층에 테이블도 역시 비치되어 있어서, 잠시 사간을 보내다가 갈 수도 있답니다. 여기까지, 헤이리에서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음식, "대게빵"에 관한 내용과 그것을 판매하고 있는 카페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파주 헤이리 대게빵 카페"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대게빵, 미술전시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