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통일동산 분식집 "쿡(COOK)"

파주 통일동산 분식집 "쿡(COOK)"


파주 통일동산 분식집 "쿡(COOK)"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주변에 잇는 아파트 단지인 "유승앙브와즈"에는 조그마한 식당들이 있습니다. 일부러 멀리서 찾아와서 음식 맛을 볼만한 곳들은 아니지만, 주변에 살고 있는 주민들의 입장에서는 이러한 곳들이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일부러 멀리서 찾아올만한 화려하고 멋진 곳은 아니지만,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맛으로 음식을 제공하는 곳들이 오히려 현지인의 입장에서는 더욱더 자주 가게 되는 식당이라고 할 수 있으니 말이죠.




"파주 통일동산 유승앙브와즈 2단지에 있는 조그마한 식당, 쿡"


지금 한 번 이야기를 해볼 만한 곳인 "쿡(COOK)"이라는 조그마한 식당은 "유승 앙브와즈 아파트 단지" 상가 건물에 있는 조그마한 식당입니다. 정말 조그마한 분식집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곳은 다른 분식집보다는 음식이 제법 깔끔하고, 질적인 부분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 곳입니다.





"음식이 깔끔한 식당"


조그마한 분식집인지라, 다양한 "김밥"과 간단한 한 끼 식사를 판매하고 있는 곳인데요. 이 곳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김밥을 맛볼 수 있는데, 미리 김밥을 만들어두는 것이 아니라, 주문이 들어가면 그때부터 김밥을 만드는 것을 보실 수 있답니다.


그래서, 김밥을 하나 받아가는데도 시간이 조금 걸리기는 하지만, 그래도 그만큼의 퀄리티는 보장이 되는 곳이지요. 특히,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제육 김밥", "새우 김밥"등은 그 비주얼에서 압도를 하기도 합니다. 최근 화제가 되었던 프리미엄 김밥집 중의 하나인 "고봉민 김밥"에서 먹는 그것과 비교해서 보면, 사실 여기에서 먹는 김밥이 더 낫다는 평을 할 수 있을 것 같으니 말이죠.


그만큼, 음식을 하나하나 정성 들여서 만든다는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먹는 메뉴는 "찌개"류인데요. 가격 대비 재료가 듬뿍 들어가는 편인지라, 돈이 아깝지 않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지요.





▲ 푸짐한 재료가 들어간 김밥들, 여기에는 없지만 새우김밥이 아주 훌륭합니다.


"조금만 더 넓은 공간이었다면, 크게 화제가 되었을 것 같은 곳."


사실, 이 곳에서 아쉬운 점은 바로 공간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음식 맛도 좋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다 좋은데, 공간적인 측면이 아쉽다는 것이지요. 조금 더 세련된 건물에서 이러한 음식을 판매했다면, 충분히 화제가 되고도 남을 듯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공간적인 문제만 제외한다면, 크게 나무랄 것 없는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파주 탄현면, 통일동산 분식집 쿡(COOK)"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동네 가게, 독특한 김밥

전화번호 : 031-941-6656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