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대 원조 딸기빙수 카페 "와플하우스"
숙명여대 앞에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딸기빙수"를 만들었다는 카페가 있습니다. 바로 숙명여대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와플하우스"라는 이름의 카페이지요.
와플하우스 1989년부터 운영이 되어온 카페라고 하는데요. 상당히 역사가 깊은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예전에 이 곳을 방문했을 때는 예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곳이었는데, 어느 순간 리모델링 과정을 거쳐서 보다 세련된 공간으로 재탄생했답니다.
"딸기빙수를 처음으로 선보였다는 숙대 앞의 카페, 와플하우스"
와플하우스라는 이름답게, 와플을 판매할 것 같은 곳인데요. 아마도 처음에는 와플로 시작했는지 모르겠지만, 이제는 와플을 비롯해서 다른 다양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과일 주스, 커피, 와플, 팥빙수, 딸기 빙수 등의 빙수류를 만나볼 수 있기도 하지요. 그래서 이제는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는 카페라고 보는 것이 더 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학교 앞에 있는 카페인지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카페"
와플하우스라는 곳 역시도 학교 근처에 있는 카페라서 그런 것인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정책을 유지하고 있답니다. 대학가의 카페는 이런 점이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곳 보다 저렴하게 커피와 같은 후식을 맛볼 수 있으니 말이죠.
와플하우스에서 책정하고 있는 가격은 지금도 저렴한 편에 속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만, 리모델링 이후에는 조금 가격이 더 오른 듯한 모습이랍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 여전히 저렴한 편이지요.
"원조 딸기빙수집이니, 딸기빙수를 맛봐야 할 것입니다."
아무래도 이 곳은 "딸기빙수"로 유명한 곳이니, 이 곳을 처음 방문한다면, 딸기빙수를 꼭 맛봐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딸기빙수를 맛볼 수 있으니 말이죠. 개인적으로 이렇게 빙수류의 음식을 좋아하는 편인지라 마음에 드는 메뉴였답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인 딸기빙수가 궁금하다면, 이 곳을 한 번 방문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지요.
"서울 용산구 청파동 숙명여대 앞 카페, 와플하우스"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데이트 코스, 학교 앞 카페, 원조 딸기빙수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