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일본 라멘집 "라멘마루"
젊은 사람들이 주로 모이는 대학로에서는 이상하게도 일본식 라면인 "라멘"을 다루고 있는 식당이 종종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으로는 과거에 "사가라멘"이라는 이름으로 영업을 했던, 지금은 "고멘"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영업을 하는 식당이 있기도 하고, 대학로의 숨은 라멘 맛집이라고 불리는 "일정당"이라는 곳이 있기도 하지요.
이번에는 그러한 두 곳이 아닌, 대학로 소나무길에 있는 라멘집인 "라멘마루"에 관한 내용을 한 번 담아보려고 합니다.
"대학로 소나무길의 라멘집, 라멘마루"
대학로 소나무길에서는 적당한 가격에 제법 괜찮은 음식을 하는 식당들을 만나볼 수 있는 편입니다. 이 곳 역시도 무난한 일본식 라멘을 다루는 곳이라고 할 수 있었지요. 가장 저렴한 라멘은 6천 원부터 시작하는 모습으로, 적당한 가격을 선보이는 곳이랍니다.
"마루정식 요일 메뉴가 있기도 하고, 점보라면 이벤트가 있기도 한 곳"
라멘 마루에서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볼 수 있기도 합니다. 마루 정식이라는 메뉴를 운영해서 요일별로 다른 메뉴를 맛볼 수 있게 하기도 했고, 점보라면 먹기 이벤트를 해서, 20분 안에 라면을 먹는 것을 성공하면, 쿨하게 식사비를 무료로 해주는 이벤트를 하기도 했지요. 단 실패했을 경우에는 2만 원의 식사비를 물어야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다양한 애니메이션 피규어도 볼 수 있었던 곳"
그리고 이 곳에서는 다양한 애니메이션 피규어를 볼 수 있기도 했습니다. 아마도 사장님께서 이런 애니메이션 마니아가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을 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아마도 이렇게 "피규어"를 수집하는 취미를 가졌던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뭔가 아기자기한 매력이 있는 곳이었지요.
라면 역시도 나쁘지 않은 무난한 일본식 라멘 맛을 추구하는 곳이었기도 하지요. 하지만, 아쉽게도 이제는 이 곳을 추억에서만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답니다. 이 곳은 다른 장소로 변경이 되어버렸지요. 아쉽기는 하지만 이런 곳도 있었다는 것을 추억해보는 시간이 되어야겠습니다.
"서울 종로구 혜화동 대학로 소나무길 라멘마루"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피규어가 있는 가게, 점보라면 이벤트, 요일별 메뉴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