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짬뽕집 "소야미 짬뽕늬우스"

대학로 짬뽕집 "소야미 짬뽕늬우스"


대학로 짬뽕집 "소야미 짬뽕늬우스"


대학로에서도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몰린다고 알려진 "CGV"앞의 골목길의 정식 명칭은 대명거리랍니다. 이름의 유래는 과거 성균관 유생들이 공부를 하다 지치고 힘들 때면 이 곳에 나와서 여유를 즐기고 돌아갔다는 것에서 나온 것이지요.


아무튼, 이번에는 CGV 맞은편에 있는 조그마한 식당에 관한 내용을 담은 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짬뽕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 "소야미 짬뽕늬우스"라는 이름의 식당에 관한 내용이지요.





"짬뽕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식당, 한 그릇에 4,000원"


이 곳에서는 짬뽕을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는 식당이라고 할 수 있었는데요. 그리 넓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너무 좁지도 않은 공간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식당이었지요. 번화가에 위치하고 있는 식당이지만,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짬뽕 한 그릇에는 4천 원, 짜장면은 3,800원으로 상당히 저렴한 편이었으니 말이죠.







"지옥짬뽕, 남자의 짬뽕 등, 기대되는 이름을 가진 짬뽕이 제법 있었던 식당"


이 곳 메뉴판에서는 "지옥짬뽕" 혹은 "남자의 짬뽕"과 같은 메뉴를 볼 수도 있었는데요. 아마도 상당히 맵다는 것을 이렇게 비유적으로 표현해놓은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래서 괜히 다음에는 이런 메뉴들도 한 번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 곳이지요.


하지만, 아쉽게도 이 곳은 이제 더 이상 영업을 하지 않고 다른 곳으로 변모한 듯한 모습입니다. 나름의 추억이 서렸던 곳인데 아쉽기도 하지요.


"서울 종로구 혜화동 대학로 대명거리 소야미 짬뽕늬우스"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저렴한 짬뽕집, 혼자 먹기 좋은 곳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