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이란식 카페점 "페르시안 궁전"

대학로 이란식 카페점 "페르시안 궁전"


대학로 이란식 카페점 "페르시안 궁전"


성균관대학교 정문 앞 골목길에는 신기한 식당이 하나 있습니다. 정말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바로 이란 사람이 운영하는 이란식 카레점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란 사람이 운영하는 곳이라서 그런 것인지, 가게에 들어가기 전부터 마치 외국에 온 것 같은 착각이 드는 외관을 느껴볼 수 있답니다. 마치 서울 한 복판에서 해외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이 드는 곳이지요.





"이란에 온 것 같은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식당"


그래서, 마치 식사를 하면서 외국에 나와있는 기분을 느껴보고 싶다면, 방문을 해볼 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지요. 인테리어도 상당히 독특한 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가게 내부에서 볼 수 있는 이란 방송과 이란 음악을 듣고 있으면, 정말 식사를 하는 동안만큼은 우리나라를 벗어난 듯한 느낌이 든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란식 카레를 우리나라 입맛에 맞추어서 만들어내고 있는 식당"


이 곳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 역시도 이란식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카레"라는 음식을 이란식으로 맛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이란식 카레를 볼 수 있는데, 완전한 이란식 카레는 아니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맛있게 먹을 만한 정도로 개량해서 만들어내고 있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혹시나 카레가 너무 매워서 잘 먹지 못할까 봐 걱정한 것인지,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기도 합니다. 매운맛의 정도를 선택해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데요. 저희는 약 2.5 정도의 매운맛으로 무리 없이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혹시나 매운 음식을 먹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더 높은 단계를 도전해볼 수도 있을 것이지요.


"서울 종로구 혜화동 대학로 페르시안 궁전"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이란식 카레, 이국적인 식당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