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덕역 근처의 동네 카페 "카페리치"

공덕역 근처의 동네 카페 "카페리치"


공덕역 근처의 동네 카페 "카페리치"


예전 산업인력공단이 있던 곳 앞의 골목길에는 조그마한 가게들이 제법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이번에는 공단 사람들에게 커피 한잔의 여유를 제공했던, 쉼터 "카페리치"에 관한 내용을 한 번 담아보는 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세련된 카페도 아닌, 일반 동네의 카페라고 할 수 있는 곳인데요. 누군가에게는 특별한 추억이 담긴 곳일 수도 있을 것이고, 누군가는 특별히 이 곳의 연락처가 필요하기도 할 것입니다. 그래서 한 번 다시 작성해보는 글이라고 할 수 있지요.




"동네의 조그마한 카페, 규모도 작고 저렴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동네의 조그마한 카페라고 할 수 있는 곳인지라, 그 규모도 그다지 크지 않고, 작은 규모의 카페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마치 대학가의 카페를 방불케 하는 느낌이 들 정도로,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지요.


커피 한잔을 약 2천 원대에 해결할 수 있었던 곳인지라 예전 산업인력공단이 있던 시기에는 공단에서 일하는 직원들이 많이 애용하는 카페 중의 한 곳이었답니다. 그래서 특히, 공단과 각별한 인연이 있었던 공간이 아닐까 하지요.




지금은 산업인력공단이 있던 자리에 다른 기관이 들어왔을 것이니, 새로운 사람들과 새로운 인연을 쌓아나가고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제게 이곳은 이제는 추억의 공간이 되어버렸다고 할 수 있겠네요.


"서울 마포구 아현동 카페리치(CAFE RICH)"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동네 카페, 저렴한 카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