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설렁탕집 "마포 설농탕"
젊음의 거리 홍익대학교 앞에서 설렁탕과 같은 음식을 찾기는 다소 어려울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래도 설렁탕과 같은 음식은 조금은 나이가 든, 아재 느낌이 나는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홍익대학교에서 가장 붐비는 곳 중의 한 곳인 "홍대입구역" 9번 출구 앞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 설렁탕을 주력으로 하는 식당을 찾아볼 수 있답니다.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9번 출구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설렁탕집, 마포 설농탕"
홍대입구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떨어져 있는 식당의 이름은 바로 "마포 설농탕"이라는 이름의 식당입니다. 홍익대가 있는 지역이 바로 "마포구"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그래서, 제법 단순하게 지은 이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지요.
마포 설농탕이라는 이름답게, 이 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음식은 단순합니다. 바로 "설렁탕"이라는 메뉴를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고, 추가로 소고기국밥과 같은 메뉴를 판매하고 있기도 한 곳이지요.
"설렁탕 한 그릇에 6천 원으로 번화가에 있지만 제법 저렴한 가격이라고 볼 수 있는 식당"
홍익대 근처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붐비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 홍대입구역 9번 출구 근처에 있는 식당이지만, 설렁탕 한 그릇에 6천 원으로 제법 저렴한 가격에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밖에서 보는 건물의 외관과 실내의 인테리어는 그다지 세련되지는 않았는데요. 그래도 이러한 부분을 감수하고도, 제법 괜찮은 수준의 설렁탕 한 끼를 이 정도면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곳인지라, 나쁘지 않은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1층과 지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게는 마치 1층만 사용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실제로는 지하에도 공간이 있답니다. 1층에는 테이블이 그다지 많이 없지만, 지하에서는 비교적 넓은 자리를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여럿이서 방문해도 무리 없이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작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제법 큰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게다가, 개인적으로 혼자서 먹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했던 식당인지라, 혼자서 식사를 많이 하기도 했던 곳이랍니다. 가격도 적당하고, 설렁탕 한 그릇을 하게 되면 속이 편안하기도 하니 혼자서 식사를 자주 했던 곳이지요.
"서울 마포구 서교동, 홍대입구역 9번 출구 근처 마포 설농탕"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설렁탕, 혼자 먹기 좋은 곳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