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입구 중국집 "홍콩반점 0410"

홍대입구 중국집 "홍콩반점 0410"


홍대입구 중국집 "홍콩반점 0410"


이제는 상당히 유명인사가 되어버린 "백종원" 씨가 운영하고 있는 중국음식 관련 프랜차이즈 식당으로는 "홍콩반점 0410"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기존의 중국집과는 달리 조금은 깔끔한 느낌의 중국집으로 중국집이 가지고 있는 편견을 깨는데 일조를 한 프랜차이즈 식당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제법 사업이 잘 되어서 그런 것인지, 이런 "홍콩반점"이라는 이름의 식당을 사람들이 몰리는 곳에서는 꼭 하나씩 발견할 수 있는데요. 홍대에서도 예외가 없는 모습이랍니다.




"홍대입구에 있는 홍콩반점 0410"


홍대입구에 있는 홍콩반점은 홍대입구역 9번 출구를 통해서, 홍익대학교 방향으로 따라 올라오다 보면 골목에서 찾을 수 있답니다. 입구는 1층에 있지만, 실제로는 지하에 있는 식당인데요. 지하에 있는 식당이긴 하지만, 다행히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는 듯한 모습이랍니다.





"혼자서 먹기 좋은 식당 중의 한 곳인 홍콩반점"


개인적으로 홍콩반점을 자주 이용하게 되는 이유로는 아마도 "혼자 먹기 좋은 식당"이라는 점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홍대입구와 같이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곳에서 식사 시간에 줄을 서지 않고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는데요. 홍콩반점과 같이 회전율이 빠른 곳은 그래도 거의 기다리지 않거나, 오랫동안 기다리지 않아도 금방 자리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짜장면, 짬뽕 모두 4천 원부터 시작하는 저렴한 식당"


그리고 또 한 가지, 이 곳을 혼자서 찾는 이유 중의 하나는 제법 저렴한 가격에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기본적인 메뉴 중의 하나인 짜장면과 짬뽕의 경우에는 4천 원부터 시작하는 모습인지라, 그다지 무리하지 않고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아무튼, 무난하게 중국음식으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서울 마포구 서교동, 홍대입구 홍콩반점 0410"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중국음식, 혼자 먹기 좋은 곳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