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역 "알라딘 중고서점"

합정역 "알라딘 중고서점"


합정역 "알라딘 중고서점"


개인적으로 책을 좋아하는 편인지라, 근처에서 알라딘 중고서점을 만나게 되면, 한번 들어가 보는 편입니다. 새 책을 사서 보자니 부담스러운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중고로 책을 사서 보면, 상대적으로 그러한 부담감을 줄여볼 수 있으니 말이죠.


합정역 근처에도 알라딘 중고서점이 있습니다. 비교적 최근에 생긴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바로 합정역 6번 출구 앞에 자리를 잡고 있는 모습이지요.





"합정역 6번 출구 앞에 자리를 잡고 있는 중고서점, 알라딘 중고서점"


알라딘 중고서점은 합정역 6번 출구 앞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입구는 1층에 있지만, 실제로는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는 매장인데요. 아마도 비용절감을 위해서 이렇게 지하로 자꾸 들어가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생각해보니, 거의 대부분의 알라딘 중고서점이 지하에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었으니 말이죠. 아. 일산 라페스타에 있는 서점은 예외군요.





"저렴한 가격에 중고책을 획득할 수 있는 서점"


알라딘 중고서점이 가진 강점은 바로 이것이 아닐까 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책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새책을 사서 보기에는 부담이 되는 책을 중고로 구입해서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은 점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동시에 책을 팔 수도 있는데요. 모든 책을 판매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알라딘 측에서 매입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책만 매입이 가능하답니다. 이미 보유 물량이 많은 책은 받아주지 않으니, 팔려고 가져갔다가 다시 가져와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지요.


▲ 티스토리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사야까님의 책이 있네요.




"저렴한 가격에 커피를 판매하고 있기도 합니다."


알라딘 중고서점 한쪽 편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커피를 판매하고 있기도 합니다. 커피 한잔을 주문하고, 서점에 있는 책을 꺼내서 읽다가 가도 되고, 미리 준비해둔 책을 가져가서 읽다가 가도 될 것이지요 그렇지 않다면, 준비해 간 노트북을 펼쳐서 글을 쓰다가 가도 될 것입니다.


여기까지, 합정역 근처에 있는 알라딘 중고서점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서울 마포구 독막로 합정역 알라딘 중고서점"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 5 지하 1층

전화번호 : 1544-2514 (대표번호)

분류: 중고책 서점

영업시간: 9:30 - 22:0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