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홍대, 게스트하우스 "하우스테이"

서울 홍대, 게스트하우스 "하우스테이"


서울 홍대, 게스트하우스 "하우스테이"


서울 홍익대학교 근처에서는 게스트하우스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게스트하우스가 상당히 많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말에는 방을 구하는 것이 쉽지는 않답니다. 홍익대학교 주변에서 숙박을 하는 사람들이 그만큼 많기 때문이지요.





"홍익대학교 근처의 게스트하우스, 하우스테이"


운이 좋게도, 주말 밤이었지만, 빈방이 있는 게스트하우스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바로 "하우스테이(HOUSETAY)"라는 이름의 게스트하우스였지요.


이 곳은 마치 가정집을 개조한 듯한 분위기의 공간이었는데요. 그래서 그런 것일까요? 정말 게스트하우스라는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공간이었답니다.





"2층에 방을 배정받았던 이날"


이 날 방문했을 때는 2층에 있는 방을 배정받았습니다. 1층에도 숙소가 있었던 것 같은데요. 저는 2층에 받아서, 2층의 분위기만 볼 수 있답니다. 운이 좋게도 원래는 2인실의 방을 혼자서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다행히도 방이 남는 상황이었던지라 가격이 상당히 저렴했습니다.


1박에 20,000원밖에 하지 않았으니까요. 여기에 주말에는 3,000원이 추가되는 정도라고 하니 크게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니라고 할 수 있지요.





"방은 2인 1실 정도, 화장실은 공용으로 사용하는 구조"


하우스테이는 정말 게스트하우스의 구조였습니다. 방은 2명이서 하나의 방을 공유하는 모습이었고, 화장실과 샤워실은 공용으로 사용하는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지요. 한 층에 있는 사람들이 함께 사용하는 구조였는데요. 한층에 남자와 여자가 같이 쓰기도 하는 곳이었습니다. 그래서 더 조심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그래도 이런 것이 "게스트하우스"가 주는 매력이 아닐까 합니다.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조금이라도 더 주어지는 곳이니 말이죠. 요즘에는 특별히 게스트하우스에서 파티를 개최하는 곳도 많은데요. 여기에서는 그런 것은 없는 듯했습니다. 상대적으로 한적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지요.




"간단한 아침식사를 해결할 수 있기도 합니다."


여기에 간단하게 아침 식사를 해결할 수 있기도 합니다. 간단한 식빵과 시리얼이 제공되는 모습이었는데요. 그래서 저도 다음 날 아침에, 간단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답니다.


위치도 괜찮은 편이고, 시설이 그리 나쁘지 않은 편이지만, 저렴한 가격이 매력적인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서울 홍대 게스트하우스, 하우스테이"


주소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29나길 12

분류 : 숙박, 게스트하우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