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61 동사 "MARRY / BE MARRIED / GET MARRIED"

#B61 동사 "MARRY / BE MARRIED / GET MARRIED"


#B61 동사 "MARRY / BE MARRIED / GET MARRIED"


교재에서는 이 내용을 자세하고 심층적으로 다루고 있지는 않지만, "GET"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볼 때, "GET MARRIED"라는 표현이 등장했습니다. 이 말은 우리말로는 "결혼하다"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는데요.


영어로는 "MARRY"와 관련된 표현이 3가지나 있습니다. 바로 "MARRY / GET MARRIED / BE MARRIED"라는 형태로 쓰이는 것이지요. 비슷하지만, 조금씩 다른 의미를 지니는 표현이기에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MARRY / GET MARRIED = 결혼하다.


"MARRY"와 "GET MARRIED"라는 표현은 모두 "결혼하다"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그래서 "결혼하는 경우"에 어느 것을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그 뉘앙스는 조금 다르답니다.


MARRY SOMEONE = 누구와 결혼하는지에 초점을 맞추는 표현

GET MARRIED = 결혼을 하는 행위(결혼식)에 초점을 맞추는 표현


위와 같은 표현상의 차이점을 보인답니다. "MARRY"의 경우에는 주로 뒤에 "사람"이 나옵니다. 그래서, 누구와 결혼을 하는지가 중요한 경우에 쓰이는 표현이지요. 누군가에게 청혼하는 경우 "WILL YOU MARRY ME?"라고 하는데요. 그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랍니다. 결혼을 하긴 하는데, "나랑"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지요.


"Will you marry me?" (나랑 결혼해줄래요?)

"She married Matt." (그녀는 맷과 결혼했다.)



# GET MARRIED = 결혼하는 행위에 초점을 맞춘 경우


"GET MARRIED" 역시도 똑같이 결혼하다는 내용이지만, 이 경우에는 "결혼하는 행위"에 초점을 맞춘 경우입니다. 결혼하는 행위가 무엇일까요? 바로 "결혼식"이지요. 그래서 결혼하는 시기, 즉 결혼식에 초점을 맞춘 표현에서 주로 쓰인답니다.


그래서, 누가 "언제" 결혼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할 때 주로 "GET MARRIED"라는 표현을 사용하는 것이지요.


"Nicole and Frank are getting married soon." (니콜과 프랭크는 곧 결혼한다.)

"She is hoping to get married next month." (그녀는 다음 달에 결혼식을 올리기를 희망하고 있다.)

"He got married 10 years ago." (그는 10년 전에 결혼했다.)


# BE MARRIED = 결혼한 상태


마지막으로 "BE MARRIED"라는 표현의 경우에는 "결혼한 상태"를 주로 가리킨답니다. 그래서, "결혼한 지 얼마가 되었다."는 내용을 문장으로 표현할 경우, 주로 "BE MARRIED"라고 사용하는 것이지요.


"I am married." (나는 결혼한 상태다.)

"We have been married for 10 years." (우리는 결혼한 지 10년이 되었다.)


이렇게, 3가지 표현은 비슷비슷하지만, 조금씩 차이를 보인답니다. 여기까지, "MARRY"의 3가지 다른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BASIC GRAMMAR IN US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