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독립출판 서점 "스토리지 북 & 필름"

서울 독립출판 서점 "스토리지 북 & 필름"


서울 독립출판 서점 "스토리지 북 & 필름"


독립출판 서점이라는 곳은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생소하게 다가오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우리가 보통 서점이라고 하면, "교보문고" 혹은 "영풍문고"와 같은 커다란 대형 서점을 먼저 떠올릴 것이니 말이죠.


하지만, 독립출판 서점이라는 곳이 있기도 합니다. 기존의 서적과는 다른 독특한 느낌을 담은 서적들을 판매하는 서점인 것이지요.





"마이너 하지만, 마이너 하지 않은 내용을 다루고 있는 독립출판 서점"


이런 독립출판 서점은 서울에도 여러 곳이 있습니다. 하지만, 메이저 그룹에 들어가지 못하는 서점인지라, 언제 문을 닫고, 다른 곳으로 이사 가게 될지 모르죠. 이러한 독립출판 서점에서 다루고 있는 서적은 일반적인 서적과는 느낌이 많이 다르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이 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서적의 대부분은 ISBN 코드가 없습니다.


그래서 공식적으로는 서적이 아니라, "간행물" 정도로 취급이 되는 것이지요. 이러한 일반적인 서적이라는 기준에서 벗어난 서적인지라 그만큼 독특한 아이디어를 발산하는 서적들도 많이 볼 수 있답니다. 마이너 하지만, 완전히 마이너 하지만은 않은 서적을 다루고 있는 서적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지요.







"서울 용산구에 있는 독립출판 서점, 스토리지 북 & 필름"


이번에 한 번 방문해본 독립출판 서점은 바로 "용산구"에 있는 서점입니다. "스토리지 북 & 필름"이라는 이름을 가진 서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독립출판서점이다 보니,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길 한가운데 있는 것이 아니라, 조금은 외진 곳에 자리를 잡고 있답니다.


해방촌으로 향하는 언덕길에 찾아볼 수 있는데요. 위치를 보면, 사람들이 거의 다니지 않을 것 같은 한적한 골목에 자리를 잡고 있답니다.







△ 무료로 받아온 독립출판물


"이 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다양한 독립출판 서적"


아무래도 독립출판 서점이다 보니, 다양한 독특한 서적을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그리고 한쪽에서는 직접 만든 수공예품을 팔고 있기도 하지요. 조그마한 서적이지만, 그만큼 독특한 형식과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을 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이런 독특한 서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볼 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참고로, 이 곳에서는 "AVEC"라는 잡지를 정기적으로 간행하고 있다고 하답니다.


"서울 용산구, 독립출판서점, 스토리지 북 & 필름"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신흥로 115-1 1층

전화번호 : 070-5103-9975

분류 : 독립출판서점

홈페이지 : http://www.storagebookandfilm.com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