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이태원 "독특한 문화가 숨 쉬는 거리"
서울에는 곳곳의 번화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강남", "신촌", "홍대" 등의 장소를 한 번 떠올려 볼 수 있을 텐데요. 나름 조금씩의 차이를 보이기는 하지만, 비슷비슷한 느낌의 번화가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태원"의 경우에는 서울의 다른 번화가들과는 달리 아주 독특한 분위기와 색깔을 가지고 있는 곳이지요.
"배달하는 집배원, 물건 파는 판매원, 기타 치는 김태원, 모두 모여 이태원"
그래서, 이렇게 과거에는 "이태원 프리덤"이라는 음악이 나오기도 했었답니다. 재미있는 가사말과 함께 이태원을 깨알 홍보하는 곡이었다고 할 수 있지요.
사실, 이태원은 정말 다양한 얼굴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울의 다른 번화가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가지고 있는 곳이 바로 이곳 이태원이지요. 이태원은 아무래도 주변의 미군부대의 영향인지,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문화와 물건들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독특하고 다양한 문화가 숨 쉬는 이태원"
정말 다양하고 독특한 문화가 숨 쉬는 곳인지라, 이태원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다 보면, 왠지 외국에 나와있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한답니다. 영어로 쓰여있는 다양한 가게 간판과 더불어, 이 곳에서는 외국인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으니 말이죠. 이 곳의 거리를 걷고 있으면, 우리나라에 외국인이 이렇게나 많았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외국인을 쉽게 볼 수 있답니다.
"이국적인 문화가 발달한 곳"
이태원에서는 서울의 다른 곳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공간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합니다. 이 곳에서는 "트랜스젠더 클럽"이라든지, "게이바"라든 지하는 독특한 장소들을 볼 수 잇기도 한 것이지요. 이렇게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문화가 꽃피고 있는 곳인지라, 호불호가 갈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낮에는 조용한 이국적인 음식점들이 많은 곳, 밤이 되면 클럽과 거리 공연으로 북적이는 곳"
다른 번화가 역시도 마찬가지겠지만, 이태원 역시도 낮과 밤의 모습이 사뭇 다르답니다. 낮에는 보다 조신한 느낌의 "이국적인 음식점"이 많은 곳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한다면, 밤이 되면, 뭔가 열정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곳으로 변모한다고 할 수 있지요.
거리에는 거리 공연을 펼치는 사람들로 들어서고, 곳곳에 있는 클럽에서는 사람들을 유혹하는 공간으로 변모한답니다. 그래서, 재미있는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하지요. 뭔가 울타리가 없는 거대한 놀이공원이라는 생각이 드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독특한 분위기와 문화를 한 번 느껴보고 싶다면, 방문해볼 만한 서울의 명소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서울 이태원"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1동
분류 : 거리, 미군, 독특한 문화, 클럽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