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 가이드 서울 2018 지도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18 지도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18 지도


프랑스의 타이어 회사 미쉐린이 매년 출판하는 "맛집 가이드북"인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18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맛집을 선정하는 가장 권위 있는 잡지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이 곳에서 서울의 곳곳의 레스토랑과 식당에 점수를 매겼는데요.


새롭게 추가된 곳이 있기도 하고, 리스트에서 사라진 곳이 있기도 하답니다. 한 번 그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24곳의 서울 레스토랑이 스타 레스토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우선 먼저, 별점을 주는 레스토랑을 기준으로 살펴보면, 총 24곳의 레스토랑이 스타 레스토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중에서 "별 3개"를 받은 곳은 "가온"과 "라연"으로 작년에 대한민국 최초로 미쉐린 3 스타를 받았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3 스타 레스토랑에 선정되었습니다.


2 스타 레스토랑은 4곳이 선정되었습니다. 작년 2곳에서 2곳이 추가로 선정되어, 4곳이 되었지요. "곳간", "권숙수", "정식당", "코지마"라는 이름의 레스토랑이 선정되었습니다. 여기에 18곳의 1 스타 레스토랑이 선정되었는데요. 다양한 레스토랑이 선정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도"에서 살펴보실 수 있답니다.




▲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18 지도


"빕 구르망 = 3만 5천 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에서 훌륭한 식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


이렇게 "별점"을 받은 레스토랑이 있기도 하지만, 저렴하면서도 멋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 명단을 따로 공개하고 있기도 합니다. 바로 "빕 구르망"이라는 이름으로 공개하고 있는데요. 이는 "3만 5천 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에서 훌륭한 식사를 할 수 있는 레스토랑"을 가리킨답니다.


이러한 식당도 서울에 무려 48곳이나 되는데요. 일부 식당의 경우에는 프랜차이즈가 있기도 하답니다. 그래서, 실제로 방문할 수 있는 "빕 구르망"에 오른 식당은 48개 이상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이러한 내용을 단순히 글로 보기에는 찾기 힘든 점이 제법 있어서, 지도 위에 위치를 표시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지도에서 한눈에 살펴볼 수 있으니, 보다 쉽게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레스토랑을 찾을 수 있겠지요.


여기까지,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18"에 오른 식당 리스트를 한 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저도 몇 곳은 가본 곳이 있기도 한데, 가보지 못한 곳이 더 많네요. 시간이 나면 한 번 방문해봐야겠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여행지도 & 매거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