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도적인 저가전략, "페네트레이션 전략"

의도적인 저가전략, "페네트레이션 전략"


의도적인 저가전략, "페네트레이션 전략"


재화나 서비스의 가격을 책정함에 있어서 의도적으로 가격을 높게 책정하는 방법이 있기도 하지만, 의도적으로 가격을 낮게 책정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기존에 누군가가 장악하고 있는 시장에 침투하기 위해, 경쟁사와 비교해서 가격적인 우위를 점하겠다는 의지를 보이는 가격전략인데요.


이것을 두고 경영에서는 "페네트레이션 전략(PENETRATION PRICING)"이라고 한답니다.



"의도적인 저가 정책, 페네트레이션 전략"


"페네트레이션 전략"은 시장에 우선 끼어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저가 정책을 취하는 가격 정책을 가리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박리다매"라는 말로 소개되는 마케팅 전략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는 주로 제품 차별화가 심허자 읺은 시장에서 최대한 빠르게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 사용하는 가겨전략입니다.



"PENETRATION PRICING = 침투 가격 전략"


이러한 전략을 페네트레이션 전략이라고 칭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이러한 저가 정책의 전략을 다른 말로는 "침투 가격전략"이리고도 할 수 있는데요. 영어에서 "침투"를 가리키는 단어가 바로 "PENETRATION"이라는 단어이기 때문입니다.


마치, 창으로 찌르고 들어가듯이, 저가로 가격을 유지해서 기존에 형성된 시장에 비집고 들어간다는 것에서 나온 표현이라고 할 수 있지요.


여기까지, "침투 가격 전략"이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페네트레이션 전략"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사회과학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