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스플레이의 몰래카메라 광고

LG 디스플레이의 몰래카메라 광고


LG 디스플레이의 몰래카메라 광고


물건은 잘 만들지만 마케팅 실력이 떨어진다고 평가받는 국내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LG" 그룹이지요. 사실, LG 그룹의 가전제품은 다른 회사 제품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수준 높은 제품들이 있기도 합니다.


LG 디스플레이 역시도 마찬가지이지요. 디스플레이 역시도 상당히 높은 퀄리티로 인해서 디스플레이 분야에서는 상당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LG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를 강조한 광고"


오래된 광고 영상이긴 하지만, 독특하고 기발한 광고 영상이 있습니다. "LG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를 강조하기 위해서 만든 영상이라고 할 수 있지요.


광고의 콘셉트는 바로 "몰래카메라"입니다.  인터뷰를 하는 상황에서 면접관 뒤로 보이는 창문에서 운석이 떨어지는 모습이 보이도록 설계한 몰래카메라이지요. 이러한 가짜 면접 상황에서 지원자들의 반응을 살펴보는 것이 이 광고의 콘셉트라고 할 수 있답니다.


"LG 디스플레이의 리얼한 해상도에 깜짝 놀라는 지원자들"


광고에서 핵심으로 나타내고 있는 부분은 바로 "LG 디스플레이"가 등장한 장면을 보고 리얼하게 반응하는 면접자들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면접 도중 면접관 뒤로 보이는 영상을 보고 깜짝 놀라는 반응을 카메라로 담아내고 있는 것이지요.


이렇게, 놀라는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서 "LG 디스플레이" 해상도의 위엄을 보여주고 있는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취업하기 어려운 현실에서 나오는 씁쓸함"


광고의 콘셉트는 좋지만,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지금 우리가 불황을 겪고 있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구직을 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현실에서, 간절한 마음으로 온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이렇게 "몰래카메라"를 시도했다는 점이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광고 영상 중에는 이것이 몰래카메라인 것을 알고 격한 반응을 보이는 사람도 있으니 말이죠. 취업이 간절한 지원자에게 이러한 "장난"을 친다는 것은 무례한 행위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그래도 아이디어는 참신했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LG 디스플레이"의 해상도가 뛰어나다는 메시지는 확실히 전달했으니 말이죠.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광고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