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송사고를 패러디한 광고

뉴스 방송사고를 패러디한 광고


뉴스 방송사고를 패러디한 광고


광고는 정말 아이디어의 싸움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독창적이고 개성이 넘치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광고를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뉴스 방송사고"를 패러디한 광고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할 것인데요.


패러디한 수준이 너무 절묘해서 처음에는 진짜 방송사고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 광고 영상이랍니다. 광고의 대상은 바로 "빙그레 맑은 하늘 도라지차"이지요.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뉴스의 특성과 방송사고"


뉴스의 경우에는 최근의 소식을 재빠르게 전하는 것이 생명인지라, 대부분의 방송이 생방송입니다. 뉴스를 녹화로 방송하는 것은 본 적이 없는 것 같네요. 그래서, 이러한 생방송의 특성상 자칫 잘못하면 방송사고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착각을 한다거나, 갑자기 예상치 못한 일이 벌어진다거나, 갑자기 목이 걸걸해진다거나 하면 영락없이 방송사고로 이어질 수밖에 없지요.


△ 빙그레 밝은 하늘 도라지차 광고


"뉴스 방송사고를 패러디한 빙그레 맑은 하늘 도라지차"


그래서 이러한 "뉴스 방송사고"에서 영감을 얻어서, 뉴스 방송사고 형식으로 광고를 만든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빙그레 맑은 하늘 도라지차" 광고인데요. 미세먼지와 도라지의 키워드를 잘 연결해서 만든 광고라고 할 수 있지요.


미세 먼지로 인해서, 목이 잠기는 효과가 생기고, 이러한 환절기의 기관지에 좋은 음식이 바로 "도라지"라는 것을 연결해서 만든 광고라고 할 수 있답니다.


참신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광고였기에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으니, 소기의 광고 성과를 달성한 광고가 아닐까 합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광고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