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무라 아미를 광고한 도요타?

이나무라 아미를 광고한 도요타?


이나무라 아미를 광고한 도요타?


요즘에는 간혹 광고를 보고 있어도 어떤 것을 홍보하겠다는 것인지 감이 잘 잡히지 않는 광고도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를 두고 "티저 광고(TEASER)"라고 칭하기도 하는데요.


어떤 경우에는 너무 주제와 동떨어져 있어서 공감이 잘 가지 않는 경우도 있고, 어떤 경우에는 나름 개연성이 있어서 광고를 다 보고 나면, "아~"하는 탄식이 나오기도 하지요.



"도요타 G's 자동차 광고"


비교적 최근에 나온 "도요타 G's"를 홍보하는 자동차 광고는 독특하면서 참신하긴 하지만, 특별히 공감에는 실패한 듯한 모습입니다. 정확히는 광고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도요타" 자동차를 위한 광고로는 부족하다는 느낌이 드는 광고이지요.


"야구와 자동차에는 어떤 상관관계가 있을까?"


영상 속에는 길거리에서 야구를 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도요타 "G's"로고도 함께 등장하지요. 이러한 "G's"의 로고 혹은 버튼을 누르면 어디선가 야구공이 날아와서 야구를 하는 모습을 보이는 광고인데요.


이 광고는 사실, 마지막까지 봐도 자동차와는 크게 관련이 없는 듯한 모습이랍니다. 마지막에 자동차가 나오긴 하는데 크게 개연성은 떨어진다고 볼 수 있으니 말이죠.


△ 야구로 화제를 모은 이나무라 아미


"오히려 광고 속에 등장한 "이나무라 아미"가 더 주목을 받은 영상"


이 광고는 도요타 자동차를 광고하기보다는 영상 속에 등장한 "이나무라 아미"라는 사람을 오히려 더 홍보해주는 영상이 되었습니다. 광고 영상 중에서 정장을 입고 풀스윙을 보여주는 여성이 바로 "이나무라 아미"인 것이지요.


영상에서 나온 자세에서 볼 수 있듯이, 이나무라 아미는 실제로 야구를 했다고 합니다. 무랴 9년간 야구를 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정석에 가까운 스윙을 보여준 것이 아닌가 하지요.


▲ 길거리 야구 컨셉의 도요타 광고

▲ 이나무라 아미의 장면만 모아서 편집한 영상 (시구 영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야구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에서 모습을 보인 이나무라 아미"


이 스윙 한 번으로 인해서 큰 유명세를 타게 되어서, 이나무라 아미는 야구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에서 자주 부름을 받게 되었습니다. 시구를 맡기도 하고, 일본 야구 예능에서 출연하기도 했지요. 야구로 시작해서, 야구로 마무리를 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재미있는 것은 이나무라 아미는 여성임에도 불구하고 시속 100KM에 가까운 구속을 보여주기도 했답니다. 일반인 남성도 감히 쉽게 도전하기 힘든 구속인데, 참 대단하지요.


여기까지, 자동차 광고라기보다는 "이나무라 아미"를 홍보하는 듯한 광고 영상 "도요타 G's"의 광고 영상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광고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