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기본프로그램을 이용한 알람

맥북 기본프로그램을 이용한 알람


맥북 기본프로그램을 이용한 알람

소인배는 아침잠이 많습니다. 기존에는 아침에 일어나기 위해서 휴대폰의 알람을 활용해왔지만, 어느순간부터 휴대폰 알람이 울리면 "종료" 버튼을 꾹~ 누르고 다시 잠을 청하는 날이 점점 많아져갔습니다.

하지만, 이제 곧 개강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죠?
그래서 노트북을 이용해서 알람을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추가적인 프로그램의 설치없이 맥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프로그램만으로 알람을 작동시켜보겠습니다.

우선 iCal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알람을 설정하고 싶은 시간 15분 후에 일정을 하나 만듭니다. (저의 경우에는 "알람"이라고 하나 만들어 두었습니다.)


그럼 손을 봐야할 부분이 2곳인데요. 빨간색으로 테두리를 쳐진곳을 유심히 봅시다.

"반복"이라고 쓰여진 부분을 클릭하시면, 여러개의 항목이 나올겁니다. 매일 알람을 울리게 하고싶으면 "매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알람"이라고 쓰여진 부분을 보시면, 파일열기, 사운드 메시지 등의 기능이 있는데요.

저는 "파일열기"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MP3파일을 선택해주면 iTunes를 이용해서 노래가 작동이 됩니다.(iTunes를 MP3 포맷의 파일을 여는 기본프로그램으로 설정해두어서 그럴겁니다.)

그럼, 알람 하나를 울리게 하기 위해서 컴퓨터를 계속 켜두어야 하느냐?! 그건 아닙니다.


오른쪽 위의 "배터리"를 클릭해서 "에너지 절약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일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켜지는 시간, 꺼지는 시간, 잠자는 시간을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알람이 울리기 5분 전 정도쯤에 저절로 켜지게 해두면 되겠죠?

- 참고
잠자기 전 맥북을 덮어두었다면 낭패!
아침에 일어난다고 하더라도 다시 맥북 LCD를 덮어버리면 낭패!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