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호의 콩댄스로 패러디된 아이팟 광고

홍진호의 콩댄스로 패러디된 아이팟 광고


홍진호의 콩댄스로 패러디된 아이팟 광고


이제는 방송인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방송인 홍진호 씨가 되었지만, 그가 방송 연예 활동을 하기 전에는 "프로게이머"로 이름을 날렸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종목에서 활약하면서 좋은 모습을 통해서 화제를 몰고 왔던 선수이기도 한데요.


특히, 임요환 선수의 라이벌로 활약하면서, 인기와 관심을 동시에 얻었습니다. 특히, 두 선수가 함께 경기를 하는 날은 "임요환" 선수와 "홍진호" 선수의 이름의 "임"과 "진"을 따서, "임진록"이라는 말로 부르기도 했지요.



"홍진호 선수를 유명하게 만든 콩댄스"


홍진호 선수는 다른 프로게이머 선수들에 비해서 상당히 많은 별명을 가지고 있는 선수입니다. 우승은 한 번도 못하고 준우승만 여러 번 했다고 해서, 특별히 2와 관련이 있기도 한 선수이고, 그 외에도 친근한 모습을 보이면서, 많은 팬들을 보유한 선수이기도 하지요.


스타크래프트 팬들은 그에게 친근감을 느끼고, 그를 놀리면서 응원하는 듯한 문구를 많이 작성하기도 하고, 여러 가지 영상을 만들어내기도 했는데요. 그중에서 유명한 장면이 바로 "홍진호 선수의 춤"입니다. 그가 방송에서 선보인 춤은 "콩댄스"라고 불리지요.


△ 실루엣을 활용한 애플의 아이팟 광고


"오래된 애플의 아이팟 광고"


과거 애플에서는 아이팟을 홍보하기 위해서 실루엣을 활용한 광고를 만든 적이 있습니다. 광고 속에서는 사람들의 실루엣과 함께 "아이팟"으로 추정되는 기기에 꽂힌 이어폰을 자신들의 귀에 꽂고 음악을 즐기는 모습을 담고 있는데요. 음악을 들으면서 신나게 춤을 추는 사람들의 모습을 실루엣으로 담아낸 광고입니다.


△ 판관 포청천으로 재탄생한 홍진호 선수의 춤


△ 홍진호 선수의 춤과 함께 재탄생한 애플의 아이팟 광고


"아이팟의 광고에 접목시킨 홍진호 선수의 콩댄스"


이러한 광고에 몇몇 누리꾼들은 홍진호 선수의 유명한 춤인 "콩댄스"를 실루엣으로 그대로 만들어서, 광고를 패러디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홍진호 선수의 "콩댄스"를 활용한 자료는 이것 외에도 상당히 여러 곳에서 패러디가 되었는데요.


친근한 대상의 어떤 사건을 가지고,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것을 좋아하는 팬들의 심리가 이런 패러디 광고를 만들어 낸 것이 아닐까 하지요.


물론, 애플 입장에서는 나쁠 것이 없을 것입니다. 덕분에 공짜로 광고를 하나 더 얻어간 경우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광고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