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트콤 "럭키 루이"

미국 시트콤 "럭키 루이"


미국 시트콤 "럭키 루이"


미국을 대표하는 스탠드업 코미디언이라고 할 수 있는 스탠드업 코미디의 거장이 있습니다. 바로 "루이스 C.K."라는 이름의 친근한 동네 아저씨 느낌의 코미디언이지요. 루이스 C.K. 는 확실히 특별한 자질을 가지고 있는 듯합니다. 일반적으로 흔히 접할 수 있는 일상적인 이야기라고 하더라도 그의 입을 통해서 들으면 뭔가 색다르게 들리니 말이죠.


비교적 최근에는"루이(LOUIE)"라는 시트콤으로 인기를 끌었는데, 루이라는 시트콤을 제작하기 이전에는 "럭키 루이(LUCKY LOUIE)"라는 이름의 시트콤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미국 하층민의 삶을 적나라하게 다루는 시트콤, 럭키 루이"


일반적으로, 시트콤이나 드라마에서는 일상생활과는 제법 동떨어져있는 모습을 담아내기 마련입니다.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없는 특별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것이 보통이지요. 그래서 엄청난 상류층의 이야기를 다루거나, 아예 상상력을 발휘해서 현실에서 동떨어진 이야기를 다루기도 하지요. 이런 것들이 바로 "가십걸" 혹은 "히어로즈"와 같은 드라마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럭키 루이는 과감하게도 "미국 하층민 노동자의 삶"을 적나라하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노동으로 생계를 유지하면서, 하루하루 생활비를 감당하기 힘들어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럭키 루이"라는 이름의 시트콤으로 담아내고 있는 것이지요.


"극 중, 일용직 노동자로 그려지고 있는 럭키 루이"


드라마 속에서 루이스 C.K. 는 하층민의 전형적인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고, 학력이 그다지 뛰어나지 않아서, 제법 좋은 직장은 구하지 못한 인물로 그려지지요. 일용직 노동자로 하루하루 벌어서 살아가는 듯한 모습을 보이는데요.


그래서 그의 주변에는 그와 비슷한 처지와 환경에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랍니다. 학식이 뛰어나지도 않고, 단순한 사고를 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그려지지요.


△ 럭키 루이 시트콤 중의 한 장면


"누군가는 꿈을 가졌지만, 루이는 가족을 가졌다."


럭키 루이의 포스터에는 이런 문구가 쓰여 있습니다. "누군가는 꿈을 가졌지만, 루이는 가족을 가졌다. (SOMEONE HAS A DREAM, LOUIE HAS A FAMILY)"라는 문구이지요. 상당히 아이러니하게 들리는 이 문구는 마치, "누군가는 꿈을 위해서 나아가지만, 루이는 "부양해야 할" 가족을 가졌다."는 의미로 들리기도 합니다.


정말 말 그대로, 미래를 향해서 나아가기보다는 현실적인 문제로 고민해야 하는 가장의 무게를 잘 반영하고 있는 문구라고 할 수 있겠지요.



"19금 드라마로 지정된, 럭키 루이"


럭키 루이는 독특하게도 성인들이 볼 수 있는 등급의 판정을 받았습니다. 드라마에서 비속어가 많이 쓰이기도 하고, 성적으로 문란한 표현이나 장면을 다소 볼 수 있기 때문이지요.


특히, 어떤 에피소드에서는 갑자기 벌거벗은 남자가 등장하기도 하는데요. 이 장면에서 남성의 성기를 여과 없이 그대로 보여주기도 해서 이렇게 성인물 판정을 받게 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시즌 1, 13개의 에피소드로 그친 시리즈"


이렇게, 처참한 현실을 담아내며, 비속어와 성적인 내용 때문에 그랬을까요? 이 프로그램은 시즌 1을 끝으로 막을 내리고 말았습니다. 시즌 1에서는 단 13개의 에피소드만 볼 수 있지요. 그 에피소드의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LUCKY LOUIE SEASON 1"


1. PILOT

2. KIM'S O

3. A MUGGING STORY

4. LONG WEEKEND

5. CONTROL

6. FLOWERS FOR KIM

7. DISCIPLINE

8. GET OUT

9. DRINKING

10. CONFESSION

11. LOUIE QUITS

12. KIM MOVES OUT

13. CLOWNTIME IS OVER


여기까지, 오래된 시트콤 "럭키 루이"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시트콤 럭키 루이(LUCKY LOUIE)"


제작연도 : 2006년 (2007년 1월 30일 종영)

제작 : 게리 할버슨, 앤드류 D, 웨이먼, 루이스 C.K 등

특징 : 19금, 하층민, 노동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영상 & 공연 리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