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자들의 이야기 "히어로즈(HEROES)"

초능력자들의 이야기 "히어로즈(HEROES)"


초능력자들의 이야기 "히어로즈(HEROES)"


한 번씩 이런 상상을 해볼 때가 있습니다. 내게 혹시나 "특별한 능력이 생긴다면 어떨까?"하는 상상이지요. 순간이동 능력이 생긴다면, 지금 현재 가고 싶은 곳으로 순간이동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볼일을 마치고 그대로 집으로 돌아오면 되겠지요.


혹시나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면 어떨까요?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쉽게 알아차릴 수 있으니, 생활에 큰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물론, 다른 사람들의 부정적인 속마음을 알아치리게 되어서 상심하게 될 수도 있겠지만요.



"초능력자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드라마, 히어로즈(HEROES)"


이러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미국 드라마가 있습니다. 그 제목에서도 어느 정도 내용을 유추할 수 있는 드라마이지요. 그 제목은 바로 "히어로즈(HEROES)"입니다. 이 제목을 우리말로 직역을 해본다면, "영웅들"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의 영웅들이란, 특별한 능력이 일반인과 다른 초능력을 가진 사람들을 가리킨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작품 속에서는 "상처를 입어도 재생하는 능력"을 가진 인물, 혹은 "시간을 정지하는 능력을 가진 인물", "순간이동을 할 수 있는 인물",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읽어보는 능력을 가진 인물", "사물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능력을 가진 인물" 등이 등장합니다.



"자신만이 가진 독특한 능력을 가진 인물들의 이야기를 그려낸 드라마"


이렇게, 드라마 속에서는 각 인물들이 자신의 독특한 능력을 확인하고 발견해나가는 과정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이러한 능력을 활용한 사람들로 인해서 생기는 에피소드들로 시리즈는 채워지고 있는 것이지요.



"능력자들이 있는 세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다루고 있는 이야기"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있다면, 그 반대편에는 아무런 능력이 없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능력을 가지지 못한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이렇게 능력을 가진 사람들은 두려운 존재가 될 수 있지요. 그래서, 이러한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챈 일반인들은 특별한 조직을 만들어서 능력자들을 추적하는 스토리를 함께 담고 있기도 하답니다.


그래서 어찌 보면, 능력자와 비 능력자들이 함께 공존하는 세상에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있을 법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드라마라고 할 수 있는 것이지요.


△ 히어로즈 TRAILER


"시즌 1까지는 완성된 모습을 보였으나, 이후 아쉬운 모습을 보였던 드라마"


사실, 이 드라마는 시즌 1까지는 굉장한 호평을 받았습니다. 스토리도 참신하고, 이야기 간의 연결고리가 탄탄했기떄문이지요. 그리고 시즌1 마지막 부분에서 느껴볼 수 있는 감동적인 부분까지 제법 완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그 이후에 발생했지요. 시즌 2가 제작되는 과정에서 작가들의 파업이 시작되었고, 그로 인해서 이야기가 지루하게 전개되었습니다.


작가들의 파업이 끝난 이후 제작된 시즌 3 역시도 지루한 스토리는 계속해서 이어졌습니다. 이후 이어지는 시즌 4에서도 그다지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했고, 그동안 전개해놓은 스토리라인을 더 이상 이어나가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지게 되었지요.


그래서 이후, 시즌 4에서 스토리가 끝난 이후, 시즌 5가 나오기까지는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상당히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시즌 5가 제작되었다고는 하지만, 기존의 주인공 역할로 참여했던 출연진들은 거의 볼 수 없게 되었고, 그로 인해서 스토리를 대폭 수정할 수밖에 없었을 것이지요. 그래서 시즌 5 역시도 크게 흥행은 끌지 못한 작품이 되어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즌 1까지의 스토리는 상당히 참신하고, 나름 개연성 있게 잘 흘러가는 드라마랍니다. 여러 가지 독특한 능력을 가진 사람들을 보면서 상상력을 자극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미국 드라마 히어로즈(HEROES)"


시리즈 : 시즌 1-5 (2006-2015년 제작 / 방영)

장르 : 공상과학

출연 : 마일로 벤티미글리아, 헤이든 파네티어, 마시 오카, 알리 라터 등

특징 : 초능력, 일상, 상상, 공상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영상 & 공연 리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