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적인 태국 CCTV 광고 "VIZER"

감동적인 태국 CCTV 광고 "VIZER"


감동적인 태국 CCTV 광고 "VIZER"


태국은 광고 하나는 정말 잘 만드는 국가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광고 분야에서는 선진국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과거 "키토산 베레나" 광고 역시도 상당히 참신하면서 재미있는 광고였는데, "VIZER"라는 카메라를 광고하는 영상 역시도 높은 완성도를 보이면서 세계적으로 많은 화제를 일으켰습니다.



"감동적인 태국의 CCTV 광고, 거지의 진심?"


광고는 약 5분 30초 정도로 제법 긴 영상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영상을 보는 내내, 광고라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는답니다. 마지막 부분에 가서야 "광고"라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영상에서 느끼는 감동이 제법 크기 때문에 광고라는 것에 큰 거부감을 느끼지 않게 되는 광고 영상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이 정도면, 단편 영화를 제작해도 될만한 수준의 스토리가 아닐까?"


영상을 보고 있노라면, 이 정도라면 여기에 조금 더 살을 붙여서 단편 영화 수준으로 영상을 만들어 볼 수 있지도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작품이랍니다.


광고의 주된 내용은 CCTV에 담긴 한 사람의 행동을 보여주는 것인데요. 광고 마지막에 등장하는 문구가 참 인상적이랍니다.


"THERE IS MUCH MORE TRUTH THAT YOU ARE BLIND TO..." (당신에게 감춰져 있는 더 많은 진실이 있다.)


CCTV를 정말 효율적이고, 감동적으로 잘 홍보한 사례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세계적으로 잘 만들어진 광고 영상 중의 하나로 손꼽히는 작품이 아닐까 하네요.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광고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