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편의시설

인천공항 편의시설


인천공항 편의시설


싱가포르의 창이공항과 함께 세계 1, 2위를 다투는 인천공항에는 많은 편의 시설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공항이 워낙에 넓고 시설적인 부분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공항인지라 이용객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이번에는 이렇게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편의 시설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유용한 편의시설"


1. 공항 혼잡도 검색 서비스

2. 셀프 체크인 서비스

3. 무료 샤워시설

4. 외투보관 서비스

5. 무료 수면실 서비스

6. 무료 PC방 서비스

7. 무료 전동카트 서비스

8. 찜질방 (스파 온 에어)

9. 캡슐호텔 (다락 휴)

10. 인천공항 - 월미도 배편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는데요. 물론 이것 외에도 다른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있지만, 이번에는 위의 내용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항 혼잡도 검색 서비스"


공항에는 아무래도 출국하는 사람들도 많고, 입국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특히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경우에는 출국심사가 길어져서 비행기 시간을 놓칠 수도 있지요.


그래서 이러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 인천공항에서는 시간대별로 이용객들이 얼마나 있는지에 대해서 자료를 공유하고 있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인천공항 혼잡도"를 검색하면, 실시간으로 이용객의 숫자를 알 수 있지요.


"셀프 체크인 서비스"


인천공항에서는 빠르게 탑승수속을 끝낼 수 있는 셀프 체크인 서비스가 있습니다. 공항 내에 비치되어 있는 키오스크를 활용해서 좌석을 배정받고, 탑승권을 받을 수 있답니다. 키오스크 옆에는 안내원이 항상 대기하고 있다고 하지요.




"무료 샤워시설"


인천공항 탑승동과 면세지역 4층에는 샤워를 할 수 있는 시설이 있습니다. 환승객에게는 무료로 제공이 되며, 1인당 30분 이용 가능하다고 하지요. 일반 이용객의 경우에는 단돈 2천 원의 이용료가 발생하는데요. 하지만, 이는 수건과 샴푸, 칫솔까지 모두 포함한 가격이니 비싼 가격은 아니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외투 보관 서비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운영하고 있는 외투보관 서비스는 1인 1벌에 한해 최장 5일까지 무료로 옷을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간을 연장하는 경우 대한항공은 하루 최대 2,500원, 아시아나항공은 약 2,000원 정도의 추가 요금을 지불하면 된다고 하지요.


추운 겨울에 따뜻한 나라로 출국하는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아닐까 하지요.




"무료 수면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4층 서편과 동편의 끝에는 수면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수면실에는 침대형 소파와 안마의자가 준비되어 있어서 여행 전 피로를 풀고 갈 수 있기도 할 것이지요. 공항에서 다음 비행기를 환승하는 경우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고요.


"인천공항 무료 인터넷 카페"


인천공항에서는 무료로 인터넷 카페를 운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인터넷 카페에서는 PC는 물론, 팩스, 프린터, 우편, 도서 서비스까지 제공을 하고 있다고 하지요. 혹시 프린트를 해야 하는 경우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아닐까 합니다.


"무료 전동카트 서비스"


공항철도를 활용해서 인천공항을 이용할 때, 공항철도 전동카트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전동카트는 교통센터 직통열차 개찰구 앞에서 여객터미널 지하 1층 중앙(입/출국장 기준 F 정도) 엘리베이터 앞까지 운영을 한다고 하지요.


반대로, "여객터미널"에서 "교통센터"로 운영을 하기도 한답니다. 배차 간격은 약 5분에서 8분 정도이고, 누구나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고 하지요. 이용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로, 막차는 6시 50분이라고 합니다.


"공항철도 - 인천공항 무료 전동카트"


1. 이용시간 : 오전 7시 - 오후 7시 (연중무휴 / 막차 오후 6시 50분)

2. 배차간격 : 약 5분 - 8분

3. 이용대상 : 인천공항 교통센터 이용자 중 교통 약자 우선, 노약자, 장애인, 임산부 등

4. 이용방법 : 운전기사에게 탑승 인원을 이야기하고, 차량 뒤편의 적재함에 짐을 싣고 승차


특별히 짐이 많을 때, 이용하면 빠르고 편안하게 공항까지 이동할 수 있겠지요.


"인천공항 찜질방"


인천공항 지하 1층에는 찜질방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름은 "스파 온 에어(SPA ON AIR)"인데요. 환승객들이나, 이른 아침 혹은 늦은 밤 비행편을 이용하는 승객들이 주로 이용한다고 하지요.


찜질방에서는 짐 보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기도 하니, 짐이 많아서 혹시나 이용이 망설여지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인천공항 캡슐호텔"


인천공항에서는 "다락 휴"라는 이름의 캡슐호텔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하룻밤 숙박을 해야 하는 경우에 이용하면 좋겠지요.


홈페이지를 통해서 미리 예약할 수 있기도 하고, 정확한 이용금액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홈페이지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인천공항 캡슐호텔 "다락 휴" 홈페이지 링크 : https://www.walkerhill.com/capsulehotel/


"인천공항에서 월미도로 20분 만에 갈 수 있는 배편"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이지만, 인천공항에서는 월미도로 20분 만에 갈 수 있는 배편이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영종도 선착장"에서 "월미도 선착장"으로 이동하는 배편인 듯한데요. 지도에서 살펴보시면, 두 곳은 거의 마주 보고 있는 곳이랍니다.


그래서, 잠시 여유가 있다면, 인천공항에서 월미도로 가는 배를 타고 월미도에서 다양한 놀이를 즐기다가 비행기 시간에 맞춰서 다시 인천공항으로 돌아오는 일정을 계획할 수도 있겠지요.


여기까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편의시설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았습니다. 물론, 이것 외에도 의료 시설, 환전 등의 기본적인 편의시설 역시도 제공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여행 정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