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어플 "카카오 내비"
아주 오래전에는 "내비게이션"이라는 것이 없이, 지도나 감에 의존해서 목적지로 이동하던 시대도 있었습니다. 그 이후에는 차량용 내비게이션이 따로 등장하기도 했었지요. 하지만, 이런 시대를 모두 거쳐서 이제는 휴대폰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에 달려있는 GPS를 이용한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이 속속들이 등장한 것이지요. 그래서 이제는 따로 내비게이션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카카오에서 운영하고 있는 카카오 내비"
이런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이 하나만 있는 것도 아닙니다. 각각의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내비게이션이 있기도 하고, 대형 포털사이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내비게이션 서비스가 있기도 하지요.
이번에 한 번 소개를 해볼 프로그램은 바로 "카카오"에서 운영하고 있는 "카카오 내비"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의 원래 이름은 "김기사"였는데요. 2015년쯤에 카카오가 거금을 들여서 김기사를 인수했고, 김기사를 인수한 이후에 이름을 "카카오 내비"로 변경해서 출시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 카카오 내비 어플 작동 장면
"김기사에서 카카오 내비로..."
이렇게 김기사에서 카카오 내비로 이름만 변경된 것은 아닙니다. 카카오 내비로 변경이 되면서, 나름 카카오톡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내비게이션에서도 볼 수 있게 된 것인데요. 사실, 이 부분은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 어차피 내비게이션의 주요 기능은 길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알려주는 것이니까요.
이렇게 유용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는 것 자체가 사용자들에게는 큰 혜택이 아닐까 합니다. 이렇게 여러 업체가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덕분에, 내비게이션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 카카오 내비"
OS : iOS, Android
Price : Free
Google Play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ocnall.KimGiSa
Apple Store : https://itunes.apple.com/kr/app/kakaonaebi/id417698849?mt=8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