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강제 종료하는 법"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간혹 휴대폰이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기 마련입니다. 이런 경우가 흔하지는 않지만, 갑작스럽게 벌어지다 보면 난감해지기 마련인데요. 대부분의 경우 이런 현상이 발생하면, 강제 종료를 했다가 휴대폰을 다시 켜면 작동이 원활하게 잘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아이폰 강제 종료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아이폰을 강제 종료하는 방법"
아이폰을 강제 종료하는 방법은 이번에 새롭게 나온 아이폰 X와 기존의 아이폰 시리즈가 조금 다릅니다. 그 이유는 바로 기존의 아이폰에 있던 홈버튼이 "아이폰 X"에서는 사라졌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강제 종료 방법을 두 가지로 나누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일반적인 아이폰의 경우입니다. 일반적인 아이폰의 경우에는 위쪽 혹은 우측에 있는 "전원 버튼"과 아래쪽에 있는 동그란 "홈버튼"을 동시에 약 10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강제 종료가 됩니다. 기본적으로 전원을 끄고 싶은 경우에는 "전원 버튼"을 약 10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종료 버튼이 뜨는 것과는 조금 다른 방법이랍니다.
아이폰 일반 종료 방법 : 전원 버튼을 약 10초 정도 누르고 있는다.
아이폰 강제 종료 방법 : 전원 버튼 + 홈버튼을 동시에 10초 정도 누른다.
"아이폰 X의 일반 종료 방법"
이전의 아이폰에서는 이렇게 강제 종료를 할 수 있었지만, 아이폰 X에서는 방법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아이폰 X에서는 홈버튼이 없기에 홈버튼 대신 다른 버튼을 활용해서 강제 종료를 한답니다.
아이폰 X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종료 방법도 바뀌었습니다. 사이드 버튼을 오랫동안 누르고 있으면, 시리가 재생이 되게 됩니다. (시리를 설정하지 않았다면, 아무런 반응이 없을 것입니다.)
아이폰 X에서 종료를 하기 위해서는 오른쪽의 "사이드 버튼"과 왼쪽의 "볼륨 업" 혹은 "볼륨 다운" 버튼 중 하나를 동시에 누르고 있으면, 종료 화면이 뜬답니다.
"아이폰 X의 강제 종료 방법"
아이폰 X의 강제 종료 방법은 다소 특이합니다.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볼륨 업" 버튼을 한 번 누르고, "볼륨 다운" 버튼을 한번 누른 뒤, 오른쪽에 있는 "사이드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누르면 "전원 차단" 슬라이드가 뜨는데요. 무시하고 계속해서 오른쪽 사이드 버튼을 약 10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강제 종료가 시작되며, 재부팅이 된답니다.
아이폰 X 일반 종료 방법 : 볼륨 업 OR 볼륨 다운 버튼 + 사이드 버튼 오랫동안 누른다.
아이폰 X 강제 종료 방법 : 볼륨 업 버튼 누르고, 볼륨 다운 버튼 누른 후, 사이드 버튼을 10초 정도 누른다.
여기까지, 아이폰의 일반 종료 방법과 강제 종료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