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보드게임 “다이브다이스”

대학로 보드게임 “다이브다이스”


대학로 보드게임 “다이브다이스”


요즘에는 컴퓨터 게임이 워낙 발전하면서, “게임”이라고 하면, 컴퓨터 게임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컴퓨터 게임이 나오기 전에는 “보드게임”이라는 게임이 주를 차지했다고 할 수 있지요.


사실, 어린 시절을 돌아보면, 우리 모두 “보드게임”을 하고 살았던 기억이 있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보드게임으로는 “부루마블”과 같은 게임이 있고, 여기에서 시간을 더 거슬러서 올라가 본다면, “바둑”, “장기”, “체스” 같은 오래된 게임들을 떠올려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보드게임을 접할 수 있는 곳, 대학로 다이브다이스 1호점”


사실, 보드게임은 굉장히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기존에 있던 보드게임에 더해서, 지금도 계속해서 새로운 보드게임이 생겨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보드게임의 종류는 늘었으면 늘었지, 줄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다양한 보드게임을 일반적인 곳에서는 잘 찾을 수 없습니다. 일반 보드게임방이나 마트에서는 기본적이고 대중적인 보드게임 정도만 판매하고 있을 뿐이지요.






“기본적인 보드게임부터, 매니아적인 보드게임까지 모두 보유하고 있는 다이브다이스”


이렇게 매니아적인 보드게임을 보기 위해서는 다소 특이한 곳을 방문해야 합니다. 그런 곳 중의 한 곳이 바로 대학로에 있는 “다이브다이스 1호점”이지요.


다이브다이스는 국내 최대의 보드게임 회사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본사는 파주에 있고, 서울에 이렇게 직영으로 운영하는 매장이 있었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은 본사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던 매장은 정리되었고, 그 자리에는 다른 보드게임방이 들어서 있는데요. 그래도 여전히 “보드게임방”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은 똑같답니다. 다만 시스템이 조금 바뀌었을 뿐이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보드게임을 볼 수 있는 곳”


이렇게 운영주체는 바뀌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이 자리는 보드게임 마니아들을 위한 공간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곳에서는 여전히 “다이브다이스”에서 취급하던 보드게임을 볼 수 있는 것이지요.


다른 곳에서는 잘 볼 수 없는 매니아적인 게임을 볼 수 있기도 하고, 당연히 대중적으로 인기를 끈 게임도 찾아볼 수 있답니다.


혹시나 “보드게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볼 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 다이브다이스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보드게임들


“온라인에서도 게임을 판매하고 있는 다이브다이스”


참고로 다이브다이스는 온라인에서도 게임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미 보드게임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잘 알려진 홈페이지라고 할 수 있지요. 그 주소는 아래에 함께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대학로 다이브다이스 1호점”


다이브다이스 홈페이지 : http://www.divedice.com

특징 : 여가, 취미, 보드게임, 모임 장소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