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 팟캐스트 “6 MINUTE ENGLISH”

영어 공부 팟캐스트 “6 MINUTE ENGLISH”


영어 공부 팟캐스트 “6 MINUTE ENGLISH”


요즘에는 온라인에서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영어 공부 자료가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다양한 자료 중에서 영국의 공영 방송사 중의 하나인 “BBC”에서 무료로 공유하고 있는 팟캐스트에 대해서 한 번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6 MINUTE ENGLISH”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인데요. 우리말로는 “6분 영어” 정도로 옮겨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랍니다.



“6분 동안 한 가지 주제에 대해서 소개를 하는 6 MINUTE ENGLISH”


6분 영어라는 이름의 “6 MINUTE ENGLISH”의 프로그램 구성은 간단합니다. 정말 말 그대로 “6분 동안”, 어떤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내용의 프로그램인 것이지요.


그리고, 프로그램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프로그램 중에 사용했던 표현 중에서 “알아두었으면 하는” 주요 표현들을 다시 한번 설명하고 짚어주고 넘어가는 형식이랍니다. 그래서 단순히 “내용”만 알고 넘어가는 것은 아니고, 어떤 특정한 표현에 대해서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그리고 어떤 상황에서 사용되는지에 대해서 간략하게나마 소개를 하고 있는 프로그램이지요.




“프로그램 시작 전에 항상 묻는 당황스럽거나, 재미있는 퀴즈”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이 프로그램에서는 항상 “가벼운 퀴즈”로 시작을 합니다. 이 퀴즈는 단순하거나, 혹은 당황스럽거나 하는 퀴즈인데요. 간혹 알아두면 유용한 내용이 있기도 하답니다.


예를 들어서, “산타 마을이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와 같은 질문을 던지기도 하는데요. 모른다고 해서 문제가 되지는 않고, 안다고 해서 크게 생활에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사소한 잡지식은 쌓을 수 있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팟캐스트”


6분 영어는 무료로 제공되는 팟캐스트인지라, “팟캐스트” 구독을 해놓으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굳이 팟캐스트로 구독을 하지 않더라도, “홈페이지”를 통해서 6 MINUTE ENGLISH 프로그램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6 MINUTE ENGLISH를 만나볼 수 있는 주소는 아래에 첨부하도록 할 텐데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방송에 사용된 “스크립트”까지 모두 제공을 하니, 영어 듣기 자료로 활용하면서, 받아쓰기를 해보고, 제대로 받아썼는지에 대해서 맞춰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2014년을 기점으로 새로운 홈페이지로 이사를 간 6 MINUTE ENGLISH”


참고로, 2014년을 기점으로 “6 MINUTE ENGLISH”는 새로운 홈페이지로 이사를 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홈페이지에서는 2014년 이후의 자료만 찾을 수 있고, 그 이전 자료를 찾으려면, 예전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한답니다. 그 주소는 아래에 모두 정리를 해두었습니다.


여기까지, 영국 공영 방송사인 BBC에서 운영하고 있는 영어 학습 전용 팟캐스트 “6 MINUTE ENGLISH”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6 MINUTE ENGLISH”


특징 : 팟캐스트, 영어 학습 자료

예전 홈페이지 : http://www.bbc.co.uk/worldservice/learningenglish/general/sixminute/

최신 홈페이지 : http://www.bbc.co.uk/learningenglish/english/features/6-minute-english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