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화문 “스타벅스 이마빌딩점”

서울 광화문 “스타벅스 이마빌딩점”


서울 광화문 “스타벅스 이마빌딩점”


특히 우리나라 서울의 번화가에서는 “스타벅스”라는 프랜차이즈 커피점을 쉽게 찾을 수 있는 편입니다.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곳에서는 한길 건너 한 곳에서 스타벅스를 찾을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할 수 있으니 말이죠.


사람들로 많이 붐비는 “대학로”에서는 좁은 대학로에서 무려 6곳의 스타벅스 커피점을 찾을 수 있고, 더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광화문에서는 무려 15개 정도의 스타벅스를 찾을 수 있기도 하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로 붐비는 스타벅스 매장”


이렇게 번화가에서는 수많은 스타벅스 매장을 찾을 수 있는데요. 그런데도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해보면, 대부분의 경우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편이기도 합니다. 특히 광화문에 있는 스타벅스 매장은 더욱더 사람들로 많이 붐비는 편이지요.





“상대적으로 한적한 느낌의 광화문에 있는 스타벅스 매장, 이마빌딩점”


일반적인 경우 스타벅스 매장은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편이지만, 광화문에 있는 스타벅스 매장 중에서 “광화문 이마빌딩점”의 스타벅스 매장은 상대적으로 한적한 편입니다.


아무래도 다른 스타벅스 매장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잘 눈에 띄지 않는 골목길에 있어서 그런 것이 아닐까 하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보다 한적한 매장을 찾았던 저희는 이 곳을 방문하기로 결정했답니다.





“한국적인 느낌으로 꾸며진 매장”


이 곳은 상대적으로 한적한 스타벅스 매장이기도 하지만, 다른 스타벅스 매장과는 달리 상대적으로 한국적인 느낌이 더 많이 들도록 매장을 꾸며두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 한옥에서 사용하던 문양을 가지고 인테리어를 해둔 것을 볼 수 있고, 한쪽에서는 “한글”과 “한자”가 쓰인 커튼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그래서 한국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스타벅스 매장이라고도 할 수 있는 것이지요.




“주차 공간을 제공하기도 하는 스타벅스 매장”


광화문에 있는 스타벅스 매장의 경우에는 일부 매장만 “주차공간”을 제공하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사람과 차로 붐비는 지역이라 어쩔 수 없는 것 같은데요.


그런데, 이 곳에서는 스타벅스 매장 앞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기도 하답니다. 이런 점도 이 곳을 다른 주변의 스타벅스 매장에 비해서 더욱더 특별하게 만드는 것이 아닐까 하지요.


여기까지, 한국적인 느낌이 드는 광화문의 스타벅스 “스타벅스 이마빌딩점”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서울 광화문 스타벅스 이마빌딩점”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프랜차이즈, 스타벅스, 한국적인 인테리어, 조용한 카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