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클락 키 “점보 씨 푸드”

싱가포르 클락 키 “점보 씨 푸드”


싱가포르 클락 키 “점보 씨 푸드”


싱가포르를 방문하면 꼭 먹고 와야 한다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칠리크랩”이라는 요리와 “블랙 페퍼 크랩”이라는 이름의 요리이지요. 두 요리는 이름에서 들어볼 수 있듯이 “게”를 이용한 요리입니다.


한 가지는 게를 조금 맵고 달콤한 양념으로 덮은 요리이고, 다른 하나는 후추를 이용한 요리인데요. 양념이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둘 다 독특한 맛을 자아낸답니다.



“싱가포르에서 맛볼 수 있는 크랩 요리”


이런 크랩 요리를 판매하는 곳은 “여러 곳”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3곳을 꼽아보라고 한다면, 아래의 3곳을 꼽아볼 수 있답니다.


1. 점보 씨 푸드(JUMBO SEAFOOD)

2. 노 사인보드 씨푸드(NO SIGNBOARD SEAFOOD)

3. 레드 하우스(RED HOUSE)


물론, 여기에서 언급한 식당 외에도 다른 식당에서도 “크랩” 요리를 맛볼 수 있는데요. 아마도 싱가포르를 방문하는 한국인들은 “점보 씨푸드”라는 식당을 가장 많이 방문하지 않을까 합니다.




“4곳의 점포를 두고 있는 점보 씨푸드”


점보 씨푸드 레스토랑은 일종의 프랜차이즈 식당입니다. 그래서 싱가포르 안에서도 여러 곳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그런데 4곳 중의 두 곳이 싱가포르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클락 키”와 “리버사이드”에 있습니다. 사실, 클락 키와 리버사이드는 걸어서 5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인지라, 그리 멀리 떨어져 있지 않을 곳이지요.


△ 게를 해체하는 데 사용하는 도구



  

“클락 키에 있는 점보 씨푸드”


여러 곳에 있는 점보 씨푸드 매장 중에서 저희가 방문한 곳은 “클락 키”에 있는 곳이었습니다. 아마도 이 곳이 여러 곳의 점포 중에서 메인인 듯해 보였는데요.


그래서 괘 늦은 시각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제법 많은 사람들이 있었답니다. 점보 씨푸드 매장에는 특별히 마련된 “예약기기”가 있었는데요. 기계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놓고 차례가 오면 전화가 오는 방식이었습니다.


저희도 예약을 걸어놓고 잠시 클락 키의 야경을 감상하고 있었는데요. 예약을 하고, 채 30분이 되지도 않아서 저희 순번이 되었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칠리크랩 세트 메뉴로 주문했던 이날”


이날 이 곳에서 저희가 먹었던 음식은 바로 “칠리크랩”이었습니다. 그런데 단순히 칠리크랩만 주문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가게에서 특별히 따로 만들어 놓은 세트 메뉴가 있었는데요. 저희는 이것을 주문했습니다.


칠리 크랩과 더불어, 볶음밥과 몇 가지 사이드 메뉴가 함께 나오는 코스였습니다. 그리고 메인 요리를 다 먹고 나서는 조그마한 후식까지도 마련이 되어 있는 메뉴였지요.


가격은 제법 비싼 편이었습니다. 크랩 요리 자체가 비싼 음식 중의 하나인지라, 가격이 저렴할 수가 없긴 한데요. 이렇게 둘이서 함께 음식을 먹었는데, 총 지불한 가격은 약 200달러 정도였으니, 우리나라 돈으로는 약 16만 원 정도에 해당하는 금액이었습니다. 그래도 2명이서 이 음식을 먹었으니 1인당 약 8만 원을 낸 셈이지요.




“명시된 가격에 10%의 봉사료가 붙는 식당”


그리고 한 가지 조심해야 할 점이 있다면, 이 곳에서의 음식 가격은 메뉴판에 명시된 가격에서 10% 봉사료로 더 붙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음식을 주문할 때, 이런 점을 염두에 두는 것이 좋지요.




△ 기념품으로 나온 게 인형


"싱가포르 항공 항공권을 제시하면 일정 금액을 할인받을 수 있다."


또 추가로 알아두면 좋은 것이 있다면, “싱가포르 항공”을 타고 싱가포르 여행을 하는 경우라면, 싱가포르 항공권을 보여주면 일정 금액을 할인해주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싱가포르 항공을 탄 경우에는 항공권을 버리지 말고, 항상 소지하시면 여러 여행지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유용하답니다.


여기까지, 싱가포르 클락 키에 있는 “점보 씨푸드”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싱가포르 클락 키, 점보 씨푸드”


주소 : 20 Upper Circular Road, #B1-48 The Riverwalk, Singapore 058416

홈페이지 : http://www.jumboseafood.com.sg

전화번호 : +65 6534 3435

영업시간 : 12:00 -15:00 / 18:00 - 24:00

특징 : 칠리 크랩, 블랙 페퍼 크랩, 싱가포르 강을 낀 레스토랑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싱가포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