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주롱 새 공원”

싱가포르 “주롱 새 공원”


싱가포르 “주롱 새 공원”


싱가포르 서부에는 “주롱”이라는 지역이 있습니다. 싱가포르의 도심 지역에서 제법 떨어져 있는 곳인데요. 그래서 사실, 싱가포르 여행 일정을 짜기에 조금 애매한 지역에 있기도 한 곳입니다.


하지만, 싱가포르는 싱가포르 도심 지역에서 감동을 받을 수 있는 것도 많이 있지만, 이렇게 도심 지역을 벗어나서 즐길 수 있는 거리가 다소 있기도 합니다. 싱가포르 관광을 대표하는 “나이트 사파리” 등이 모두 싱가포르 도심 지역을 벗어난 곳에 있지요.



“아시아 최대의 조류 공원, 주롱 새 공원(JURONG BIRD PARK)”


싱가포르 도심에서 서쪽으로 벗어난 지역인 “주롱” 지역에는 “아시아 최대의 조류 공원”이 있습니다. 이 곳은 무려 20만 제곱미터의 부지를 보유하고 있는 공원이지요.


주롱 새 공원은 1971년에 개장했다고 하는데요. 전 세계 각지에서 불러 모은 400여 종에 5,000 마리가 넘는 새들을 관람할 수 있는 새 공원입니다.






“철장 안에 있는 새가 아닌, 자연 속에 있는 새를 관람할 수 있는 곳”


주롱 새 공원을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새들을 모아놓은 동물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동물원과는 다른 것이 동물원에서는 우리에 갇혀 있는 동물들을 볼 수 있는데, 주롱 새 공원에서는 우리에 갇혀 있는 동물을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공원 속에서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새들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물론, 독수리 등의 일부 맹금류의 경우에는 우리에서만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이들을 풀어놓으면 사고가 날 수 있으니, 어쩌면 당연한 처사라고도 할 수 있겠지요.


△ 공원 내 열차 투어에 쓰이는 버스





“주롱 새 공원으로 가는 방법”


주롱 새 공원은 싱가포르 도심 지역에서 다소 떨어져 있는 곳이기에, 여행 초심자가 가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MRT라고 불리는 도시 철도와 버스를 이용하면 방문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다만, 도심 지역에서 벗어나는 일정이기에 이동시간을 제법 길게 잡아야 하기도 하는데요. 대중교통인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해서 이동하게 되면 약 1시간 20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답니다.


하지만,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약 2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시간이 급한 사람들이라면 택시를 이용해서 가시면 될 것입니다.






“버스 & 지하철을 이용해서 가는 경우”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해서 가는 경우에는 “EAST WEST LINE”의 초록색 라인을 이용하면 됩니다. 이 곳에서 2번의 “JOO KOON” 방향으로 이동해서, “BOON LAY”역에서 내려서 주롱 새 공원으로 가는 버스를 탑승하시면 된답니다.


하지만, 저는 이 날 착각해서 “BOON LAY” 역에서 내리지 않고, “JOO KOON” 역에서 내려서 한참을 헤맸는데요. 이렇게 시간을 허비하다가 결국 포기하고 택시를 타고 이동을 했답니다.






“싱가포르 항공권을 보여주면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주롱 새 공원”


싱가포르에서는 싱가포르 항공권을 이용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곳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주롱 새 공원” 역시도 마찬가지였는데요. 싱가포르 항공권의 항공권을 제시하니, 10% 할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10% 할인을 받은 상태로 입장권과 공원 내 투어 열차 티켓을 끊으니, 30 싱가포르 달러가 들었습니다. 우리 돈으로는 약 24,000원 정도가 든 셈이네요.












“공원 내 열차 투어”


입장할 때 공원 내 열차 투어를 함께 끊으면, 중간중간 열차가 서는 역마다, 열차를 계속 탑승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자유 이용권과 같은 개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주롱 새 공원은 그 넓이가 상당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 안에 모든 지역을 돌아보기가 힘드니, 열차를 타고 이동해서 마음에 드는 지역에서 내렸다가 구경을 하고 다시 열차를 탑승하는 방법이 있기도 한데, 저는 그냥 한 바퀴를 다 돌아보고 난 후, 그다음부터는 내려서 공원 곳곳을 둘러보았답니다.





△ 상당히 위험해 보였던 타조들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기도 하는 싱가포르 주롱 새 공원”


주롱 새 공원은 그 규모가 큰 만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다양한 공연과 체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이 있답니다.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지요.


1. HIGH FLYERS SHOW

- 시간 : 매일 11:00 / 15:00

- 내용 : 새들이 나무에 공을 넣고, 훌라후프를 건너 다니며 관광객들을 향해 다양한 재롱을 부리는 공연, 앵무새와 홍학을 비롯해 다양한 새들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2. KINGS OF THE SKIES SHOW

- 시간 : 매일 10:00 / 16:00

- 내용 : 매, 독수리, 부엉이 등의 맹금류가 나오는 쇼

3. LUNCH WITH PARROTS

- 시간 : 매일 12:00 - 14:00

- 내용 : 점심식사를 앵무새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연

4. FEEDING SESSIONS (새 모이주기)

- 앵무새 모이주기

            - 시간 : 8:30 - 18:00

            - 장소 : LORY LOFT

- 새들에게 모이주기

 - 시간 : 10:30 / 14:30

            - 장소 : WATERFALL AVIARY

- 펭귄과의 만남

            - 시간 : 10:30 / 15:30

            - 장소 : PENGUIN COAST

- 코뿔새와의 잡담

            - 시간 : 11:45

            - 장소 : HORNBILL & TOUCAN

- 홍학에게 모이주기 (주말과 공휴일에만 가능)

            - 시간 : 13:30

            - 장소 : FLAMINGO POOL

- 타조에게 모이주기

            - 시간 : 13:40

            - 장소 : DINOSAUR DESCENDANTS

- 펠리컨에게 모이주기

            - 시간 : 14:00

            - 장소 : PELICAN COAST






△ 새 공연이 열리는 장소



△ 부엉이를 볼 수 있는 장소


△ 싱가포르에서 볼 수 있는 작은 펭귄들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기도 하답니다. 저는 이 중에서 다른 프로그램에는 참여하지 못하고, 우연히 “앵무새와의 점심식사”에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물론, 현장에서 20 싱가포르 달러를 결제해야 했습니다. 이렇게 20달러를 내면, 현장에서 점심 식사도 뷔페식으로 즐기면서 앵무새 공연을 즐길 수도 있었으니, 그리 비싼 가격대는 아니라고 할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점심 공연이 끝난 다음에 특별히 요청하면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기도 하니, 기념사진을 찍어보려고 하시면 한 번 요청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싱가포르 주롱 새 공원”


주소 : 2 Jurong Hill, 싱가포르 628925

전화번호 : +65 6269 3411

영업시간 : 8:30 - 18:00

홈페이지 : https://www.wrs.com.sg/en/jurong-bird-park/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싱가포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