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부기스 "야쿤 카야 토스트"

싱가포르 부기스 "야쿤 카야 토스트"


싱가포르 부기스 "야쿤 카야 토스트"


싱가포르를 방문하면 꼭 먹어보아야 하는 음식 중에는 "카야 토스트"가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맛볼 수 있는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카야 토스트는 "카야잼"을 이용한 토스트입니다.


카야잼은 코코넛과 달걀, 팜슈가, 판단, 계란을 섞어서 만드는 잼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재료를 조합해서 만드는 잼인데, 기본적인 맛은 "단맛"이 주를 이루는 편입니다. 하지만, 달다고 해서 금세 질리지 않기도 하는데요. 그 이유는 아마도 일반적인 잼과는 달리 설탕을 넣지 않고 팜 슈가를 넣어서 풍미가 강하기 때문이라고 하지요.



"카야잼을 이용한 토스트로 유명한 곳, 야쿤 카야 토스트"


싱가포르에서는 이러한 카야잼을 이용해서 서양식으로 토스트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카야잼을 어찌 보면 동양과 서양이 조화되어 있는 음식이라고도 칭할 수 있는데요. 싱가포르에서는 여러 곳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흔한 간식이기도 하고, 아침 식사로 토스트와 커피를 마시기도 하는 편입니다.


이러한 카야잼을 이용한 토스트를 만드는 곳으로 유명한 곳은 "야쿤 카야 토스트"라는 카페 혹은 식당이 있습니다. 야쿤 카야 토스트는 일종의 프랜차이즈 카페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싱가포르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숫자가 우리나라에 들어와 있는 "스타벅스"처럼 많은 것은 아니기에, 의외로 찾아서 가려고 하면 주변에 토스트 가게가 없어서 일부러 찾아가야 하기도 한답니다.




"부기스에 찾은 야쿤 카야 토스트(YAKUN KAYA TOAST)"


싱가포르를 방문한 지 3일 쨰 되는 날, 드디어 저도 "야쿤 카야 토스트"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싱가포르에 오자마자 이 음식을 한번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어떻게 계속해서 때가 맞지 않다가 이번에 부기스를 방문했을 때, 때마침 카야 토스트 가게를 찾은 것이지요.


부기스에 있는 야쿤 카야토스트는 MRT 부기스 역과 이어지는 지하에 있었는데요. 그래서 지하철을 타고 나오면서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지상에서 이 곳을 일부러 찾아가려고 한다면 쉽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답니다.




"다양한 세트메뉴를 판매하는 야쿤 카야 토스트"


야쿤 카야 토스트에서는 다양한 세트 메뉴를 판매합니다. 그런데, 어차피 대부분이 "커피"와 "토스트", 그리고 "수란"이 포함되어 있는 세트입니다. 세트별로 가격이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저도 한 번 이 곳에서 기본 세트로 주문을 해보았는데요.


야쿤 카야 토스트에는 생소하게도 수란이 함께 나온답니다. 세트 메뉴가 커피, 토스트, 수란이 한꺼번에 준비되면 한 번에 나오는 것은 아니고, 처음에 수란과 커피가 먼저 나온 다음에 나중에 "토스트"가 추가되는 형식이었는데요.


처음 이 곳에서 음식을 먹어보는지라, 저는 그냥 수란을 먼저 "애피타이저" 용도로 먹는 것인 줄 알고, 수란을 먼저 먹어버린 다음에, 토스트를 맛보게 되었는데, 나중에 "싱가포르"에 관련된 여행 방송을 보니 이렇게 먹는 것이 아니라, 수란에 "간장" 비슷한 소스를 몇 방을 추가해서 섞은 뒤, 토스트를 수란에 찍어서 먹는 것이었답니다.


처음이니 어쩔 수 없긴 했지만, 조금 아쉽기도 했습니다. 싱가포르를 다녀오고 나서야 제대로 된 식사법을 배우게 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커피, 수란, 샌드위치 세트에 4.8 싱가포르 달러밖에 하지 않았던 야쿤 카야 토스트"


싱가포르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야쿤 카야 토스트는, 이렇게 커피, 수란, 샌드위치가 한꺼번에 나오는 세트 메뉴가 "4.8 싱가포르 달러"밖에 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나라 돈으로는 채 4,000원도 되지 않는 가격이었는데요. 우리나라 커피점의 가격에 비하면 상당히 저렴한 편이었답니다.


저렴하고, 든든한 간식인 "야쿤 카야 토스트", 싱가포르를 방문했다면 간식으로 한 번 맛보는 것을 추천한답니다.


"싱가포르 부기스, 야쿤 카야 토스트"


주소 : 200 Victoria St, B1-11, 싱가포르 188024

전화번호 : +65 6238 8904

영업시간 : 7:30 - 22:00

홈페이지 : http://www.yakun.com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싱가포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