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래플스 플레이스 “야쿤 카야 토스트”

싱가포르 래플스 플레이스 “야쿤 카야 토스트”


싱가포르 래플스 플레이스 “야쿤 카야 토스트”


싱가포르에서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싱가포르 스타일의 음식이 있습니다. 카야(KAYA) 잼을 활용한 음식이지요.


카야잼을 활용해서 서양식으로 토스트를 만들어서 먹는 음식인데, 사실, 이 카야잼의 원조는 말레이시아라고 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싱가포르의 대표 음식으로 알고 있기도 하지요.



“싱가포르의 대표음식, 카야잼과 카야 토스트”


카야 잼은 코코넛 밀크와 계란, 허브와 일종의 판단 잎, 설탕 등으로 만든 잼입니다. 이 카야 잼은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인기 있는 식품이지요.


이러한 카야잼을 활용해서 사업에 성공한 사례가 있습니다. 바로 싱가포르에서만 여러 점포를 볼 수 있는 “야쿤 카야 토스트(YAKUN KAYA TOAST)”이지요.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카야 토스트 전문점, 야쿤 카야 토스트”


카야잼을 싱가포르의 대표 음식으로 만드는 데는 이 야쿤 카야 토스트가 상당한 기여를 했습니다. 야쿤 카야토스트는 1944년 중국계 싱가포르 이민자였던 “로이 아곤”이 싱가포르의 차이나타운에 “아곤”의 만다린 발음인 “야쿤”에서 이름을 딴 것에서 유래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야쿤 카야 토스트”를 창업했는데요. 여기에서 그는 서양의 토스트를 기반으로 싱가포르 스타일의 “카야 토스트”를 만들어 냅니다. 구운 토스트에 카야잼을 바르고 연유를 섞은 싱가포르식 커피와 함께 내놓는 음식을 개발한 것이지요.



“싱가포르의 대표 음식으로 자리 잡은 카야 토스트”


이후, 야쿤 카야 토스트는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아침 식사 메뉴로 자리를 잡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고, 지금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싱가포르 야쿤 카야 토스트 래플스 플레이스점”


야쿤 카야토스트는 싱가포르 지도에서 검색해보면 곳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굉장히 많은 점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배틀트립이라는 여행 방송에서 싱가포르를 방문한 이상민 씨와 김일중 씨가 야쿤 카야 토스트를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지기도 했는데요.


여기에서 식사를 하고 난 후, 멀라이언 파크가 가깝지 않다고 한 것으로 보아 그들이 식사를 한 곳은 “래플스 플레이스 역” 근처에 있는 야쿤 카야 토스트가 아닐까 합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야쿤 카야 토스트"


“카야 토스트와 함께 나오는 수란”


카야 토스트를 주문하면 커피와 수란이 함께 나옵니다. 이렇게 함께 나오는 수란에 “검은 소스”를 몇 방울 넣어서 섞어준 다음에 “토스트”를 여기에 찍어서 먹으면 더욱더 맛있게 카야 토스트의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참고로 카야토스트는 가격도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커피와 수란, 토스트를 모두 합쳐서 5달러가 되지 않는 금액에 맛볼 수 있으니, 부담 없이 먹어볼 수 있는 음식이 아닐까 하지요.


“싱가포르 래플스 플레이스, 야쿤 카야 토스트(YAKUN KAYA TOAST)”


주소 : 1 Raffles Place, B1-13, 싱가포르 048616

전화번호 : +65 9099 9088

영업시간 : (월-금) 7:00 - 20:15 / (토-일) 8:00 - 17:45

홈페이지 : https://ya-kun-kaya-toast-one-raffles-place-shopping-mall-b1.business.site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싱가포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