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대관람차 “싱가포르 플라이어”
관광이 발달한 주요 도시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건축물이 있습니다. 바로 영어로는 “페리스 휠(FERRIS WHEEL)” 우리말로는 “대관람차”라고 불리는 구조물이지요.
대관람차는 가운데에 바퀴가 있고, 바퀴 둘레에 작은 방 여러 개가 매달려 있는 형태로 바퀴의 회전에 따라서 먼 곳을 바라볼 수 있도록 만든 장치입니다. 이는 완전히 “관광”을 위한 구조물이라고 할 수 있지요.
“시카고의 시카고 휠, 런던의 런던아이, 싱가포르의 싱가포르 플라이어”
이러한 대관람차로 유명한 도시들이 있기도 합니다. 미국 시카고에는 세계 최초의 대관람차인 “시카고 휠”이 있고, 영국에는 “런던아이”라고 이름이 붙은 대관람차가 있지요.
그리고, 싱가포르에는 이렇게 “싱가포르 플라이어(SINGAPORE FLYER)”라는 이름이 붙은 대관람차가 있습니다.
“싱가포르 플라이어를 찾을 수 있는 곳은?”
그렇다면, 싱가포르에서 대관람차를 찾을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관광지라고 할 수 있는, 마리나 베이(MARINA BAY)”에 있답니다.
그래서 싱가포르의 야경을 보면 항상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바로 이 “싱가포르 플라이어”이기도 하지요.
이 싱가포르의 싱가포르 플라이어는 영국의 런던아이보다 30m가 더 높다고 합니다. 아파트 42층의 높이에 달하며, 165m의 높이로 세계에서 2번째로 큰 대관람차이지요.
△ 칵테일 싱가포르 슬링
“배틀트립에서 유민상 & 문세윤 씨가 방문한 싱가포르 플라이어”
여행 전문 프로그램인 “배틀트립”에서 유민상 씨와 문세윤 씨가 싱가포르의 대관람차인 “싱가포르 플라이어”에 탑승하는 장면이 그려졌는데요.
대관람차의 관람 비용은 한화로 약 51,500원이라고 합니다. 이는 싱가포르 항공권의 할인이 적용된 금액이라고 하지요.
“싱가포르 슬링이 제공이 되는 싱가포르 플라이어”
그리고 이렇게 싱가포르 플라이어에 탑승하게 되면,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칵테일인 “싱가포르 슬링”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대관람차에 앉아서 싱가포르 슬링을 맛보면서 싱가포르의 경치를 내려다볼 수 있는 것이지요.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싱가포르 플라이어"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싱가포르 플라이어”
방송에서는 위와 같은 내용이 전파가 되었는데요. 싱가포르 플라이어의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니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어떤 상품의 경우에는 싱가포르 플라이어를 타고 식사를 할 수 있는 코너가 있기도 하네요. 물론, 탑승 비용은 프로그램에 따라서 다르니 홈페이지에서 참조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방송에서 선택한 옵션은 아마도 “SINGAPORE SLING FLIGHT”를 선택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가격은 성인 기준 S$69이고, 어린이 기준으로는 S$31입니다.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싱가포르 플라이어(SINGAPORE FLYER)”
주소 : 30 Raffles Ave, 싱가포르 039803
전화번호 : +65 6333 3311
홈페이지 : http://www.singaporeflyer.com
운영시간 : 8:30 - 22:30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