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삼무공원 & 증기기관차”

제주도 “삼무공원 & 증기기관차”


제주도 “삼무공원 & 증기기관차”


제주시 연동에는 “삼무공원”이라는 조그마한 도심 속의 공원이 있습니다. 사실, 삼무공원은 다른 도심 속의 공원과 크게 차이를 보이지 않는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일반적인 공원의 느낌을 가진 곳이랍니다.



“제주시 연동의 공원, 삼무공원”


삼무공원은 다른 일반적인 도심 속의 공원과 마찬가지로 놀이터가 있고, 여러 가지 생활 운동기구가 있는 조용한 공원이지요.


그래서 이렇게 공원 자체만을 놓고 보면 크게 다를 것은 없어 보이는 평범한 공원이랍니다. 하지만, 이 삼무공원에는 공원을 다소 독특하고 특별하게 만드는 것이 있기도 합니다.




“삼무공원에 전시되어 있는 증기기관차”


바로, 이 삼무공원에는 뜬금없이 증기기관차가 전시되어 있는 것이지요. 삼무공원에 증기기관차가 있는 것이 조금 의외이기도 한데요.


그래도 이 증기기관차 덕분에 “삼무공원”이 다소 특별하게 느껴지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삼무공원에 증기기관차가 있는 이유는?”


그렇다면, 삼무공원에 증기기관차가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1978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기차가 없는 지역에 있는 아이들을 위해서 박정희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서 제주도와 흑산도에 사용이 중단된 증기기관차를 하나씩 보냈다고 하는데요.


현재 흑산도에서는 더 이상 증기기관차를 찾을 수 없고, 이 삼무공원에서만 이 증기기관차를 볼 수 있다고 하지요.




“객실은 잠겨있지만,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증기기관차”


삼무공원에 있는 증기기관차는 미카형 304호 열차인데요. 열차의 객실은 잠금장치가 되어 있어서 들어가 볼 수 없었지만, 객실을 제외한 공간은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었답니다.


도심 공원 속에 뜬금없이 전시되어 있는 “증기기관차” 미카형 304호 열차가 궁금하시다면 제주도 삼무공원을 방문하시면 된답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삼무공원”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연동 270-5

전화번호 : 064-746-0227

특징 : 미카형 304호 증기기관차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