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애월 "한담공원 & 한담 산책로"

제주도 애월 "한담공원 & 한담 산책로"


제주도 애월 "한담공원 & 한담 산책로"


제주도 애월은 제주도의 서북쪽에 있는 지역입니다. 애월은 특히 이효리 씨가 이상순 씨와 결혼을 하면서 제주도로 내려가서 생활을 하면서 큰 주목을 받은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애월 곳곳에서 "이효리"의 흔적이 있는 지역을 찾을 수 있답니다.




"제주도 애월 바닷가에 있는 한담공원"


카페 봄날과 놀멘을 한 번 방문해보려고 했지만, 방문객이 너무 많았던 관계로 어쩔 수 없이 방향을 돌릴 수밖에 없었는데요. 그래서 근처에 있던 "한담동원"으로 이동해서 잠시 경치를 감상했습니다.






"바닷가에 있는 산책로, 한담 산책로"


애월 한담공원에서는 바닷가를 조망할 수 있었는데요. 바닷가 바로 앞에는 산책로가 있기도 하답니다. 이렇게 바닷가 바로 앞에 있는 산책로는 "한담 산책로"라고 불리는 길인데요. 여러 과정을 거치면서 지금은 "장한철로"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길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또 재미있는 것이 과거에 이효리 씨와 이상순 씨가 이 길을 함께 걸었다고 해서 "이효리 산책로"라는 이름으로 더 알려져 있기도 한 곳이랍니다.


이렇게 애월 한담공원에서는 바닷가의 경치와 함께 이효리 씨와 이상순 씨가 걸었던 "한담 산책로"를 위에서 내려다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공중화장실과 커핀그루나루라는 카페를 볼 수 있었던 공원"


한담공원에서는 공원이라는 이름답게 공중화장실을 제공하고 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 공원에서는 제주도 이외의 장소에서도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카페 "커핀 그루나루"가 자리를 잡고 있는 것을 볼 수 있기도 했답니다.


조그마한 공원이지만, 잠시 시간을 보내면서 경치를 감상하기에 좋은 곳이 아닐까 하는 곳이었답니다. 이렇게 중간중간 들러서 제주도의 경치를 감상하는 것도 제주도 여행의 즐거움이라고 할 수 있을 테니까요.


"제주도 애월 한담공원"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 11

특징 : 한담 산책로, 이효리 산책로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