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남문시장 “못골시장”

수원 남문시장 “못골시장”


수원 남문시장 “못골시장”


수원 화성의 남문인 “팔달문” 주변에는 다양한 시장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약 9개의 시장이 있는데요. 그래서 이러한 9개의 시장을 통틀어서 “남문시장”이라고 부르기도 한답니다.


이번에는 그중에서 “못골시장”이라는 이름의 시장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 못골시장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


“수원 남문시장 중의 한 곳인 못골시장”


이러한 못골시장은 수원 남문시장 중의 한 곳입니다. 정식 명칭은 “못골 종합시장”인데요. 이 곳은 1970년에 형성되기 시작했으며, 2003년 상인회가 설립되고, 2005년에 인정시장으로 등록되었다고 하지요.


못골시장에서는 식재료가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각종 농산물, 청과물, 축산물, 수산물 등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곳곳에서 분식이나, 빈대떡 등을 판매하는 가게들이 있기도 하답니다.









“못골시장에서 볼 수 있는 못골밴드와 DJ카페?”


못골시장에서는 다른 시장에서는 잘 볼 수 없는 특별한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이 곳에서는 바로 “못골밴드”라는 밴드가 있기도 하고, 상인 합창단이 있기도 하답니다.


그리고 못골시장 안에는 “못골 쉼터”라는 카페가 있기도 한데요. 이 곳에서는 DJ가 배치되어 있어서, 현장에서 진행하는 라디오를 들어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시장이지만, 여러 가지 볼거리를 제공하는 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지요. 여기까지, “못골시장”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경기도 수원시 남문시장, 못골 종합시장”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지동 수원천로258번길 10-12

전화번호 : 031-246-5638

홈페이지 : http://www.motgol.com

영업시간 : 8:00 - 20:00

특징 : 못골밴드, DJ가 있는 카페, 먹거리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