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게이타쿠엔 정원"

오사카 "게이타쿠엔 정원"


오사카 "게이타쿠엔 정원"


오사카 덴노지 동물원을 거쳐서, 시립 미술관을 지나고 나면, 시립 미술관 뒤쪽으로는 조그마한 정원이 하나 있습니다. 이 곳이 바로 "게이타쿠엔"인데요. 정통 일본풍의 느낌이 드는 정원이랍니다. 이 정원은 메이지, 다이쇼, 쇼와를 시대를 대표하는 7대 가문을 이어온 오가와 지헤라는 정원사가 만든 정원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에도시대부터 오사카의 부호였던 기차자에몬이 1926년에 본가 저택과 함께 오사카시에 기증한 정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오사카 시 측에서는 기증받은 토지에 "시립 박물관"을 세우게 된 것이기도 하지요.




"정통 일본풍 지천회유식 정원, 게이타쿠엔"


게이타쿠엔 정원은 일본 정통의 지천회유식 정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의 정원은 있는 자연을 그대로 활용하면서 정원을 만드는 방식을 취하는 반면에, 일본의 정원은 이렇게 완전히 인공적으로 꾸미는 경향이 강하다고 합니다.


게이타쿠엔은 지천회유식으로 지어진 정원인지라, 가운데 연못을 두고 주변을 돌면서 관망할 수 있도록 만든 형태의 정원이기도 하지요.








"가운데 연못을 따라서 돌아가며 볼 수 있는 구조"


지천회유식 정원인지라, 가운데에 연못이 있고, 연못 한가운데에는 나무가 몇 그루 있습니다. 그리고 그 주변으로는 길이 나 있는데요. 연못의 둘레를 따라서 돌아보면서 정원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정통 일본식 정원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잠시 쉬면서 여행의 피로를 풀었다가 갈 수 있는 곳이라고도 할 수 있지요. 실제로 정원 안에는 작은 정자 같은 것이 있는데요. 이 곳에서 잠시 정원의 경치를 감상하다가 갈 수도 있답니다.














"주유패스를 이용하면 무료로 이용 가능한 시설"


이 곳 역시도 오사카 주유패스를 이용하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데요. 오사카 주유패스가 없어도 입장료는 성인 기준 150엔 정도밖에 하지 않는 곳이기에 부담 없이 들어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주유패스 무료시설이니, 덴노지 동물원과 시립미술관을 방문하는 김에 함께 돌아보면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일본 오사카 게이타쿠엔"


주소 : 1-108 Chausuyamacho, Tennoji Ward, Osaka, Osaka Prefecture 543-0063, Japan

전화번호 : +81 6-6771-8401

홈페이지 : http://www.city.osaka.lg.jp/kyoiku/page/0000008995.html

운영시간 : 9:30 - 17:00(마지막 입장 16:30까지)

특징 : 일본식 정원, 지천회유식 정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