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도톤보리 "톤보리 리버 크루즈"
주유패스를 이용하면 오사카에 있는 다양한 관광지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광지뿐만 아니라,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 비용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잘 살펴보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많이 있답니다.
"오사카의 중심 명소라고 할 수 있는 도톤보리"
오사카의 중심 상업지구라고 할 수 있는 도톤보리에서도 다양한 무료 시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원래는 돈을 내고 이용해야 하는 시설이지만, 주유패스를 이용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도톤보리는 우리나라의 청계천과 유사한 작은 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인공적으로 운하를 파고, "야스이 도톤"이라는 인물의 이름을 따서 "도톤보리"라는 이름을 붙인 곳이지요.
"도톤보리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크루즈"
이러한 도톤보리는 강이 흐르는 곳인지라, 도톤보리에서 유람선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여러 곳의 업체가 "크루즈" 서비스를 운행하고 있는 듯한 모습인데요. 그래서 주유패스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시설을 살펴보면, 도톤보리에서 탑승할 수 있는 "크루즈" 역시도 많이 찾아볼 수 있답니다.
여러 가지 크루즈 중에서 마음에 드는 크루즈를 찾아서 이용하면 되는데, 저는 도톤보리 중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톤보리 리버 크루즈를 이용했답니다.
△ 티켓 교환소
"10분에 한대씩 운행하는 톤보리 리버 크루즈"
톤보리 리버 크루즈는 10분에 한대씩 운행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30분에 한대씩 운행한다고 하는데, 실제로 가보니 주말이어서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10분에 한대씩 운행하고 있었답니다. 아마도 손ㄴ미들이 많이 몰리는 시간에는 더 많은 배편을 운항하는 것이 아닐까 하지요.
크루즈는 한번 탑승하면 약 20분간 도톤보리 강을 유람선을 타고 관람할 수 있답니다. 함께 탑승한 안내원이 이것저것 설명을 해주는데, 일본어로 해주는 경우가 있기도 하고, 영어로 해주는 경우가 있기도 한데요. 영어로는 아무래도 영어가 능숙하지 않은 분이 설명해주는지라, 많은 정보를 알려주지는 않고 간단한 내용만 알려준답니다.
"맞은편에 있는 티켓 교환소에서 티켓을 구입하거나, 교환하고 탑승하면 되는 크루즈"
크루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강가에 있는 티켓 오피스에서 티켓을 구입하거나 주유패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티켓을 교환해야 합니다. 저는 주유패스를 이용해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비가 오는 날이었던지라 조금은 편하게 유람할 수 없어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나름 즐거운 추억이 되었답니다.
주유패스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고, 저녁 9시까지 운항을 하니, 늦은 시각까지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좋은 서비스가 아닐까 하지요.
"일본 오사카 도톤보리, 톤보리 리버 크루즈"
주소 : 7-17 Souemoncho, Chuo Ward, Osaka, Osaka Prefecture 542-0084, Japan
전화번호 : +81 6-6441-0532
홈페이지 : http://www.ipponmatsu.co.jp/cruise/tombori.html
운행시간 : 13:00 - 21:00 (매시 00분, 30분에 출항), 경우에 따라 10분마다 출항
특징 : 리버 크루즈, 도톤보리 유람선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