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아라시야마"

교토 "아라시야마"


교토 "아라시야마"


일본 교토의 서쪽에는 "아라시야마"라는 유명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이 곳은 "아라시야마 산"과 "야타고 산"이 만드는 호즈쿄 협곡과 이 사이를 가로지르는 "가츠라 강"이 넓게 펼쳐진 지역입니다.


가츠라 강 위로는 "도게츠교"라는 다리가 연결되어 있는데요. 이 다리는 "달이 건너는 다리"라는 이름을 가진 다리랍니다. 나무로 만들어진 듯한 느낌이 드는 작은 다리인데, 아라시야마의 풍경과 잘 조화를 이루는 다리랍니다.




"멋진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아라시야마"


아라시야마에 처음 도착하면 먼저 아라시야마의 자연경관에 한번 놀라지 않을까 합니다. 교토 시내에 있는 관광 명소이지만, 마치 도시에서는 완전히 벗어난 시골 마을에 와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곳이니까요.


그래서 저도 버스를 타고 이 곳 아라시야마에서 내리자마자 바로 자연경관에 반해서 사진을 찍어대기 시작했던 기억이 납니다. 일반적으로 아라시야마는 보통 위에서 언급한 "다리"인 "도게츠교"에서부터 여행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 역시도 그랬답니다.







"아라시야마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명소들"


아라시야마는 교토의 한 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곳에서 다양한 "관광명소"를 찾아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아라시야마라고 하면 가장 먼저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곳이 "대나무 숲"인데요. 대나무로 둘러싸인 숲길을 걸어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이 곳에 있답니다. 이 대나무 숲은 "치쿠린"이라고 하는데요. 이 곳은 덴류지와 노노미야 신사를 지나 토롯코 열차 역까지 이어지는 약 600m에 달하는 대나무 숲이라고 합니다.


또한 대나무 숲 주변으로는 "덴류지"라는 세계 문화유산에 오른 절이 있기도 합니다. 여기에 열차를 타고 숲 속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토롯코 열차, 그리고 전망대 등이 있는데요.


위에서 언급한 장소들 위에도 찾아볼 만한 다양한 명소가 있는 곳이랍니다. 그래서 자세히 구석구석 돌아보려고 한다면, 상당히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곳이기도 하지요.









"아라시야마에서 체험할 수 있는 인력거"


아라시야마에서는 옛날 느낌 그대로 인력거를 체험할 수 있기도 합니다. 도게츠교의 북쪽으로 가면, "인력거"와 함께 이를 끄는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인력거는 한번 탑승에 약 2,000엔 정도가 든다고 합니다.


아라시아먀의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는 코스로 짜인 듯하니, 특별한 체험을 해보고 싶은 분들이 탑승하면 좋은 서비스가 아닐까 하지요.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경치"


아라시야마에는 공원이 곳곳에 있는데요. 대나무 숲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공원에는 전망대가 있기도 합니다. 이 전망대에서는 호즈쿄 협곡의 풍경을 그대로 볼 수 있기도 한데요. 배를 타고 내려오는 풍경과 토롯코 기차가 지나는 풍경을 볼 수 있다고 팻말에 쓰여있었던 것 같은데, 제가 있던 시간에는 두 가지 모두 볼 수 없었답니다.


심지어 열차를 보기 위해서 팻말에 쓰여있는 열차 시간에 맞춰서 기다렸으나, 열차는 보이지 않고 열차가 지나가는 소리만 들렸답니다. 아마도 나무에 가려서 열차가 보이지 않았던 것이 아닐까 하지요.


여기까지, 시간이 과거로 돌아간 듯한 느낌이 드는 교토 서부의 명소, "아라시야마"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교토의 멋진 자연경관을 감상하고 싶은 날에 방문하면 좋은 여행지가 아닐까 한답니다.


"일본 교토, 아라시야마"


주소 : Saganakanoshimacho, Ukyō-ku, Kyoto, Kyoto Prefecture 616-8383, Japan

특징 :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마을, 옛 느낌이 드는 경치

비고 : 지도에서의 위치는 아라시야마 공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