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아라시야마 공원 & 도게츠교"

교토 "아라시야마 공원 & 도게츠교"


교토 "아라시야마 공원 & 도게츠교"


일본 교토의 서쪽에는 "아라시야마"라는 지역이 있습니다. 이 곳 역시도 관광 명서로 잘 알려진 곳인데요. 오래된 느낌이 드는 시골 동네 같은 동네가 바로 이 곳입니다. 아라시야마에는 아라시야마 산과 아타고 산이 만드는 호즈쿄 협곡이 있고, 이 사이로는 "가츠라 강"이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자연과 어우러지는 풍경을 만들어 내는 동네라고 할 수 있답니다.




"아라시야마에서 볼 수 있는 공원과 아라시야마 여행의 시작인 도게츠교"


버스를 타고 아라시야마에 도착을 하니, 공원에 내렸습니다. 버스 정류장 바로 앞에는 일반적으로 아라시야마 여행을 시작한다고 하는 장소인 "도게츠교"가 있었는데요. 도게츠교는 "달이 건너는 다리"라는 의미를 가진 다리랍니다.


이는 콘크리트로 조성된 다리이지만, 다리 주변의 난간과 지지대가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서 목조 건물의 느낌이 나는 다리이지요.


아라시야마의 중심에 있다고 할 수 있는 이 다리는 주변의 자연경치와 잘 어우러지는 모습인데요. 그래서 이 곳에 도착하는 순간 새로운 세계에 와있다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한답니다.








"교토 웨딩사진의 명소이기도 한 도게츠교"


이렇게 자연과 어우러지는 경치가 멋진 곳이라서 그런 것인지, 이 곳은 교토 결혼사진의 명소로 꼽히기도 한다고 합니다.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 신부들이 이 곳에 와서 웨딩사진을 촬영한다고 하지요.












"아라시야마 나카노시마 지역의 공원"


아라시야마의 도게츠교를 중심으로 양쪽으로 공원이 조성되어 있기도 합니다. 바로 앞을 지나는 가츠라 강을 따라서 조성된 공원인데요. 이 곳 역시도 나름의 운치를 자랑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주변에는 여러 가지 먹거릴를 판매하는 작은 가게들이 있는데, 이 가게들 역시도 주변의 자연경관과 크게 이질감을 느끼지 않는 모습이랍니다.


공원을 따라서 흐르는 도게츠강을 따라서 천천히 한번 둘러볼 수 있는 공원이기도 하지요. 여유가 있는 여행자들이라면 이 곳에 조성되어 있는 벤치에서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기도 할 것입니다.


아라시야마는 여러 가지 관광지가 몰려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곳에서 어느 순서대로 방문해볼 지에 대해서 한 번 고민을 한 뒤에 이동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여기까지, 일본 교토의 아라사이먀 공원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지도에서는 "아라시야마 공원, 나카노시마 지역"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네요.


"일본 도쿄, 아라시야마 공원, 나카노시마 지역"


주소 : Saganakanoshimacho, Ukyō-ku, Kyoto, Kyoto Prefecture 616-8383, Japan

전화번호 : +81 75-701-0101

홈페이지 : http://www.pref.kyoto.jp/koen-annai/ara.html

운영시간 : 24시간

특징 : 도게츠 강을 따라서 조성된 공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